아산자이 그랜드파크 2단지 조감도
아산자이 그랜드파크 2단지 조감도

충청남도 아산시 용화동에서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하고 있는 ‘아산자이 그랜드파크’가 새롭게 조명되고 있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 전국 투자자들이 몰려들고 있다. 정부가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C 노선을 천안에 이어 아산까지 연장하겠다 발표한 이후 관심이 늘었다" 전한다.

지난 1월 25일 국토교통부는 윤석열 대통령 주재로 열린 교통 분야 민생토론회에서 당초 경기 양주시 덕정~수원으로 계획했던 GTX-C 노선을 천안∙아산까지 59.9km를 연장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GTX-C 연장은 기존 경부선 여유 용량을 활용해 본선 종착점인 수원부터 천안을 지나 아산까지 설계속도 시속 180km로 운행하는 전철로, 대규모 토목공사가 불필요한 만큼 2028년 본선 구간과 동시 개통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GTX-C 노선이 아산까지 연장될 시 수도권과 서울의 주요 지점을 50분 내외로 접근할 수 있어 수도권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된다. 이에 ‘수도권 생활권’에 본격 편입을 앞둔 아산 부동산 시장의 분위기도 빠르게 달아오르고 있다. 올해 개통을 앞둔 A 노선이 과거 그랬듯, 노선이 지나는 지역의 가치가 가파르게 오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아산자이 그랜드파크의 분양 관계자는 “GTX-C 노선이 아산까지 연장을 확정짓자마자 가치 상승을 예상한 광역 투자자들의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며 “특히 모집공고가 일찍이 난 현장인 만큼, 분양가도 합리적인 수준에 책정돼 투자 메리트가 크다는 것이 문의 주신 분들 대부분의 의견이다”라고 전했다.

지난해 11월 기준 전국 민간아파트 분양가격은 3.3㎡당 1,710만 3,900원을 기록, 전년 동월 대비 11.6%나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3월 이후 9개월 연속 오르는 모양새로 가파른 분양가 상승세 속에서 아산자이 그랜드파크의 가격경쟁력은 더욱 돋보인다.

또한 아산자이 그랜드파크는 계약금 5%(전용 84㎡ 이상),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 특별한 분양 조건을 제공해 인기다. 아산자이 그랜드파크는 계약금 5%에 1차 계약금(1천만원)으로 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전용 84㎡ 이상). 가파른 인플레이션 시기 주택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아산자이 그랜드파크의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부분이다.

이처럼 특별한 조건으로 가격 경쟁력까지 확보한 아산자이 그랜드파크는 용화체육공원(예정) 민간공원 특례사업을 통해 조성된다. 입주민들은 약 16만㎡ 규모의 공원에 들어서는 다목적 잔디마당, 다목적 체육공간, 어린이체육놀이터, 실내체육관 등 체육활동 활성화 공간과 생태체험장, 숲속건강쉼터 등 휴식·문화공간을 언제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산자이 그랜드파크는 남향위주의 단지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용이하며 타입에 따라 4Bay 맞통풍 설계, 팬트리, 다용도실, 드레스룸 등을 적용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시스클라인 환기 시스템과 스타일 업 유상옵션(현관 자동 중문, 거실 우물천장 내 4면 간접조명 등)을 통해 한층 더 분위기 있는 마감 및 조명, 욕실, 주방 인테리어 선택으로 취향에 맞는 집을 꾸밀 수 있다.

각 단지 내 커뮤니티 센터 ‘클럽자이안’에는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공유오피스 등이 조성되며 최상층의 ‘클럽클라우드’에는 스카이라운지와 카페테리아가 마련된다. 무엇보다 1단지에는 YBM 영어도서관이, 2단지에는 교보문고 큐레이션 도서관이 들어서며 입주민에게는 2년간 무상(예정)으로 YBM의 영어 독서 프로그램 및 교보문고의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산자이 그랜드파크는 충남 아산시 용화동 일원에 총 2개 단지, 1,588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단지별로는 ▲1단지 전용 74~149㎡ 739가구. ▲2단지 전용 84~149㎡ 849가구다.

선착순 분양은 충남 아산시 신동에 마련된 견본주택에서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