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는 송암산단이 교통부가 주관한 도시재생 혁신지구 사업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구비 100억 원을 확보해 미래차 애프터마켓 산업단지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며, 미래차 융합인력은 3만명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 2200명의 신규 일자리와 110개의 기업 유치, 7200억의 생산유발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평동 3차 산업단지에 쿠팡 첨단 물류센터 업무협약식에 따른 대규모 첨단물류기지 건립이 들어설 예정이다.

광주 첨단물류센터는 광주 광산구 평동3차산업단지에서 호남권 최대 물류센터 규모로 조성하게 된다. 우리나라 인구의 70%는 쿠팡 물류센터 10분 거리에 거주하는 것으로 나타난 만큼 이른바 '로켓생활권'이 펼쳐지며 약 2,000명 고용 창출 예정으로 인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전망이다.

이러한 와중, 합리적인 가격대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한 광산센트럴파크가 본격적인 분양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0층, 8개동, 총 397세대로 구성되며, 그중 일반 분양 117세대가 분양이 시작된다. 가장 수요층이 많은 구 30평형, 구 34평형 구성으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했다.

또한 전 세대 펜트리(입구), 중문 제공(한시적 지원), 거실(작은방) 가변형 벽체로 거실 개방감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4BAY 구조 적용으로 편리한 주거생활을 마련했다. 단지의 대부분은 남향 위주 배치로 쾌적한 실내 환경과 채광을 자랑한다.

아울러 광주광역시 주요 산업단지인 빛그린 산단, 남구도시첨단 국가산업단지, 평동 산단 등을 차량 10분대로 접근이 가능한 직주근접의 입지 여건으로 워라밸 실현이 가능하다. 광주복합쇼핑몰(그랜드 스타필드 예정)은 차량 10분대, 쿠팡물류기지 차량 7분대로 풍부한 배후 수요와 인구 유입 요소도 충분하다. 빛가람혁신도시 프리미엄과 상무지구, 소촌까지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트리플 생활권이다.

교통으로는 동곡로, 서광산IC, 무안광주고속도로를 통한 광주 전지역 접근성이 우수하고, KTX 송정역과 광주공항을 통한 전국 광역 네트워크의 중심지이다. 또한, 도보 2분 거리의 동곡초교가 위치해 있으며, 보문고, 동명고, 광일고, 광주여대, 호남대 등 우수한 학세권을 자랑한다.

아울러 사업지 인근에 위치한 기룡저수지, 가락저수지, 평동천에서 연결되는 영산강을 통해 산책, 사이클링, 운동, 낚시 등 다양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다.

광주센트럴파크는 총 취득금액 기준 광주시 평균가 이하로 합리적인 가격대로 공급하고 있다. 공사비 폭등으로 인해 광주 지역에서는 유일하게 4억 원대로 공급받을 수 있는 현장이며, 계약자에게는 시스템 에어컨(2대)와 현관 중문, 붙박이장 등 다양한 기본 품목과 옵션을 제공한다. 계약금 1,000만 원 정액제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 발코니 확장 무상 지원 등 약 7천만원 이상의 혜택이 지원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