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협동조합형 아파트 공동체 위스테이별내가 오는 1월 19일 <위스테이별내 공정무역의 날: 마을, 공정무역을 만나다>행사를 진행한다. <위스테이별내 공정무역의 날: 마을, 공정무역을 만나다>는 아름다운커피 한수정 대표의 강연 “공정무역과 아름다운커피” 를 시작으로, 초콜릿, 건과일, 너트, 커피 등 다양한 공정무역 제품 소개 및 체험 부스로 운영될 예정이다.

행사를 기획한 위스테이별내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에게 공정무역의 의미와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본 행사를 기획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아파트가 지역사회에서 공정무역을 통한 작은 변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행사에는 공정무역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온라인으로 사전접수 후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위스테이별내 아파트 커뮤니티시설에서는 올해부터 제공되는 커피와 허브차를 전량 공정무역 제품으로 변경했다. 공정무역 커피를 접한 한 주민은 “맛이 깊고 풍부해서 놀랐다. 공정무역커피에 담긴 의미와 가치를 생각하면서 마시게 된다.”고 이야기했다. 또 다른 주민은 “우리 공동체가 지향하는 지점이 커피를 통해 드러나게 되어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위스테이별내에서는 공정무역 제품을 지속적으로 주민들에게 소개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