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만 맛볼 수 있는 제철 과일 딸기 열풍이다. 유통∙식품업계가 ‘청룡의 해’ 갑진년 신메뉴로 딸기를 선택하고 딸기를 테마로 한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딸기는 겨울 제철 식품으로 지금 시기에 더욱 달고 신선하게 즐길 수 있고, 호불호 없는 새콤달콤한 맛으로 다양한 식품과도 잘 어울려 활용도가 높기 때문이다.

또한 많은 소비자들이 SNS에 음식 사진을 공유하는 것을 즐기고 있어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의 딸기 신메뉴는 쉽게 공유가 돼 제품 홍보 효과에도 좋다. 이에 유통업계는 맛과 비주얼 모두 갖춘 딸기를 활용한 신메뉴와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위축된 소비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공차 <딸기 바닐라 쥬얼리 밀크티>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는 갑진년 새해를 맞이해 ‘딸기 바닐라 쥬얼리 밀크티’, 딸기 블라썸 밀크티’, ‘딸기 블라썸 스무디’ 총 3종의 신메뉴를 출시했다. 달콤한 딸기 과즙과 4시간마다 직접 우려낸 신선한 공차 오리지널 티 베이스를 조합한 밀크티 음료로, 딸기 맛집 공차에서 공들여 선보이는 메뉴다.

공차코리아 ‘딸기 바닐라 쥬얼리 밀크티’. 사진=공차코리아
공차코리아 ‘딸기 바닐라 쥬얼리 밀크티’. 사진=공차코리아

특히 ‘딸기 바닐라 쥬얼리 밀크티’는 공차 시그니처 토핑 ‘딸기 쥬얼리’를 넣은 스페셜 메뉴로 출시 직후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동그랗고 붉은 딸기 쥬얼리는 딸기 과즙이 그대로 가득 차 있어 한 입 깨물면 쫄깃한 식감과 더 진한 딸기 맛으로 음료를 즐길 수 있다. 함께 출시된 딸기 블라썸 메뉴 2종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밀크 푸딩 토핑을 새롭게 더한 제품으로 전년도 보다 한 층 업그레이드된 풍성한 맛을 자랑한다. 공차의 딸기 음료는 출시될 때마다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하며 히트 상품으로 기록되고 있으며, 올해는 향긋한 티의 맛을 살린 깔끔한 맛으로 소비자들을 공략할 예정이다.

 

SPC <딸기 도넛 3종>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이해 1월 이달의 도넛 3종으로 '베리 치즈 듀얼필드', '베리베리 츄이스티', '핑크 스트로베리 먼치킨'을 선보인다. 청룡의 붉은 여의주를 모티프로 붉은 색상의 베리류 과일을 활용했다. 도넛 3종에는 제철을 맞아 향긋하고 상큼한 맛이 일품인 딸기와 새콤달콤한 라즈베리를 사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SPC 던킨 도넛 3종. 사진=SPC
SPC 던킨 도넛 3종. 사진=SPC

신제품 ‘베리 치즈 듀얼필드’는 라즈베리와 크림치즈로 만든 두 가지 필링을 한 번에 담은 필드 도넛이다. 또한 던킨의 시그니처 제품인 츄이스티에 딸기의 풍미를 더한 ‘베리베리 츄이스티’와 한 입 크기 먼치킨에 달콤한 딸기 필링을 가득 채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핑크 스트로베리 먼치킨’도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녹즙 <핸디밀 생딸기 가득>

풀무원녹즙은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아 식사 대용식 '핸디밀 생딸기 가득' 청룡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 핸디밀 생딸기 가득은 상큼한 딸기와 신선한 국내산 원유를 한 병에 담은 제품이다. 생딸기 과육을 큼직하게 썰어 넣어 과육의 톡톡 씹히는 식감과 포만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핸디밀 생딸기 가득 청룡 에디션은 분홍색을 배경으로 딸기를 안고 있는 귀여운 용 캐릭터를 활용한 패키지로 선보인다.

풀무원녹즙 핸디밀 생딸기 가득. 사진=풀무원녹즙
풀무원녹즙 핸디밀 생딸기 가득. 사진=풀무원녹즙

 

롯데호텔 월드 <스트로베리 월드>

롯데호텔 월드는 디저트 카페 브랜드 '노티드'와 손잡고 신년부터 딸기 뷔페 '스트로베리 월드'를 선보인다. 또한, 롯데호텔 월드는 디저트 카페 브랜드 ‘노티드’와 손을 잡고 딸기 뷔페 ‘스트로베리 월드(Strawberry World)’를 선보였다.  노티드와 협업한 딸기 뷔페는 2024년 1월 1일부터 2월 25일까지 롯데호텔 월드 1층 ‘더라운지앤바(The Lounge and Bar)’에서 진행된다. 딸기가 들어간 샹띠,푸딩,에그타르트,파나코타 등 16종의 디저트를 선보인다. 딸기 뷔페 이용객에게는 롯데호텔 월드 단독 특전으로 제작된 노티드 협업 굿즈 ‘파우치 키링’이 예약 건당 1개 한정 제공된다.

롯데호텔 월드 딸기 뷔페 '스트로베리 월드'. 사진=롯데호텔 월드
롯데호텔 월드 딸기 뷔페 '스트로베리 월드'. 사진=롯데호텔 월드

 

이마트24, <딸기 페스타>

한편, 딸기를 활용한 이색 마케팅도 눈길을 끈다. 이마트24는 딸기 관련 상품을 총망라해 할인을 제공하는 ‘딸기페스타’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금실딸기, 설향딸기를 비롯해 딸기크림샌드위치, 허니리코타치즈딸기샐러드, 딸기우유, 빅파이딸기, 후렌치파이딸기, 딸기아이스크림, 주류 3종 등 총 60종의 딸기 관련 상품에 대해 플러스원(1+1, 2+1) 덤 증정, 할인 등 다양한 할인을 제공한다.

이마트24 딸기 페스타.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 딸기 페스타. 사진=이마트24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