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문화예술회관이 창단하는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이름을 공모한다고 8일 밝혔다.

'인천시립 소년소녀합창단 명칭공모전' 이미지[사진제공=인천광역시]
'인천시립 소년소녀합창단 명칭공모전' 이미지[사진제공=인천광역시]

합창단은 미래 세대의 예술 활동 기회 확대 및 지역 문화의 활성화를 위해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인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인천에 있는 학교에 재학중인 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 50여 명으로 구성, 1월 말부터 단원을 공개 모집해 4월 창단할 계획이다. 특히 ‘글로벌 도시’ 위상에 걸맞게 외국인과 다문화가정 자녀 등에게도 문을 활짝 열 방침이다.

인천시는 세계 초일류 도시 인천을 이끌어 갈 시립소년소녀합창단만의 고유한 브랜드를 구축하고자 이번 명칭 공모를 마련했다.

1월 8일부터 14일까지 지역 및 연령과 관계없이 관심이 있는 누구나 인천광역시 홈페이지 시민참여 ‘공모전’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1인당 1개의 명칭만 응모할 수 있다.

공모된 명칭은 적합성, 상징성, 참신성, 대중성 등 4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내부 심의를 거쳐 5건을 선정한 뒤, 1월 22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 시민 투표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수상작은 2월 1일 인천광역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상 당선작 1건에는 20만 원 모바일 문화상품권, 최우수상 1건과 우수상 1건에는 각각 15만 원과 10만 원의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시 관계자는 “‘인천’과 ‘어린이 및 청소년’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면서도 기억하기 쉽고 친근한 이름이 지어질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