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지사진=교보문고
표지사진=교보문고

이 책은 꿈의 의미와 기원에 대한 뇌과학적인 해설을 전한다. 꿈은 무엇인지, 어디에서 왔는지, 무슨 의미인지, 왜 꿈을 꾸는지 등의 핵심적인 질문에 신경과학적 아이디어와 최신 발견 자료를 기반으로 답한다.

꿈의 정의와 인간의 꿈 개념화 과정부터 잊힌 꿈 연구 선구자들, 수면과의 연관성, 꿈의 내용과 종류, 꿈의 기능과 가능성까지 꿈에 관해 누구나 궁금해할 만한 내용을 담았다.

특히 ‘넥스트업(NEXTUP)’이라는 꿈 연구 이론을 중심으로 꿈의 기능과 가능성을 살펴보고, 내면의 잠재력을 이끌어내어 현실로 연결할 수 있는 꿈 활용법까지 소개한다.

 넥스트업은 쉽게 말해 꿈의 의미와 가능성을 연구하는 새로운 이론이다. 저자는 넥스트업의 작동 방식을 상세히 살펴보며 인간의 뇌에 왜 꿈이 필요한지 밝히는 한편 꿈은 무엇인지, 어디에서 왔는지, 꿈은 무슨 의미인지, 왜 꿈을 꾸는지 등 4가지 근본적인 질문에 새로운 답을 제시하려 한다.

안토니오 자드라는 맥길대학교에서 실험심리학 석사학위를 받고 같은 대학에서 임상심리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몬트리올대학교에서 정신의학과 박사후과정을 밟았다. 현재 몬트리올대학교 교수이자 수면의학고등연구센터 연구원으로 꿈 내용의 정화, 악몽 평가와 치료, 몽유병 병리학을 주로 연구하고 있다. 이 책은 국내에서 소개된 그의 첫 번째 책이며, 지은 책으로는 수면 과학과 꿈 신화를 혼합한 서스펜스 소설인 《꿈꾸는 사람(The Dreamkeeppers)》이 있다.

로버트 스틱골드는 하버드대학교를 졸업하고 위스콘신-매디슨대학교에서 생화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수면과 인지, 꿈, 의식 상태 등을 연구했다. 여러 유명 매체에 수면 부족의 위험을 경고하는 글을 기고하기도 했다. 현재 하버드의과대학 교수이자 수면인지센터 총괄책임자다. 수면 연구의 권위자로 주로 수면과 학습의 관계를 연구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국내에서 처음 소개된 이 책과 《수면의 신경과학(The Neuroscience of Sleep)》이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