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문화재단은 서초구민과 함께하는 지역거점 문화예술기관으로 지역 문화예술인과 청년예술가를 위하여 ‘2024년 서리풀 휴(休) 갤러리 전시 공모’를 진행한다.

문화예술로 선한 영향력을 주기 위해 2019년 개관전을 시작으로 운영되고 있는 서리풀 휴(休) 갤러리는 지역청년작가와 발달장애 청년작가들에게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예술적 가치로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해 왔으며, 독서실 이용객들에게 신선하고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은 작품을 통해 마음의 안식과 쉼표를 제공하여 잠시나마 쉬어갈 수 있는 휴식 공간으로 활용되어 왔다. 서리풀 휴(休) 갤러리는 이런한 전시기획 의도에서 한발 더 나아가 다양한 연령대와 더 많은 청년작가들을 발굴, 지원하기 위해 이번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나이 제한과 장르 구분 없이 예술 활동을 하는 단체나 개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2023년 12월 20일(수)부터 2024년 1월 10일(수) 자정까지 신청하면 된다. 전시 경험이 많지 않은 작가들을 위해 전시 과정을 함께 하며 돕고, 홍보물 제작, 전시지원금 제공 등을 통해 전시 전반을 지원할 예정이다.

서초문화재단 관계자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인들의 적극적인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역량 있는 예술가들의 발굴과 서초문화재단을 찾는 시민들의 문화 향유를 제공하는 문화예술기관의 기능을 확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모 접수는 서초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서식 다운로드 후,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전시신청서, 전시기획서, 포트폴리오 등을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초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