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서 교환하는 지미배 대표(왼쪽)와 조풍연 대표(오른쪽) 외 기타 1인
협약서 교환하는 지미배 대표(왼쪽)와 조풍연 대표(오른쪽) 외 기타 1인

친환경 기업' 다오클(대표 조풍연)은 28일 필리핀 친환경 기업 인더스트리(대표 지미 배)와 협업을 통해서 자사 취급 제품과 장비의 현지 거래 및 판매를 포함한 사업 전 분야에 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친환경 에너지 유통업체인 다오클은 그래핀 ESS, 신재생 에너지 및 온실가스 배출 저감 아이템의 개발과 유통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이들은 탈 중앙화된 재생 에너지 가치 교환 플랫폼의 REPT 코인을 통해 지구환경 위기에 대응하려는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REPT 코인은 기후 변화, 빈곤, 불평등 문제를 우리 시대의 큰 도전으로 여기며, 해결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통해 사람, 지구, 경제의 상호 연결성을 강조하고 있다. 폴리곤 기반 체인으로 총발행량은 45억 6,800만 개다. 

지구 환경을 생각하는 REPT 코인은 블록체인과 신재생 에너지, 에너지 산업을 연결해서 환경 위기를 막는 것과 참여자들의 수익 배분이 최우선 목표이다. 이 과정의 일환으로 전 세계적으로 신재생에너지 개발에 초점을 맞춰 부지런히 진행하고 있다. 

REPT 코인은 동남아에 초점을 맞추고 재생 에너지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이미 필리핀에서 태양광 에너지 단지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최종 사업지를 선정했다. 최종 사업지로 선정된 팡가시난은 평야가 많고 날씨가 좋아서 태양광 발전에 유리하다는 평가다.

여기에 다오클은 자사의 신재생 그린에너지 관련 제품이나 가로등, 의료기기도 모두 필리핀에 공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필리핀의 친환경 기업 소노 인더스트리와 협약을 체결했다.

소노 인더스트리와 다오클은 공동으로 양 방의 사업에 상호협력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다오클 제품을 현지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다오클의 뛰어난 친환경 제품이나, 가로등, 의료기기가 본격적으로 동남아에 공급될 루트를 얻게 된 것이다.

다오클의 조풍연 대표는 "동남아는 한국과 달리 아직 신재생그린에너지 제품의 보급이 더디다. 우리 제품을 공급하면서 친환경 사업을 돕겠다"라면서 "또한 현지 기업과 협업을 통해서 환경 보호를 더욱 힘쓰겠다"라고 이번 협약에 의미를 부여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