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강추위와 칼바람으로 인해 체감 온도가 급격히 떨어지고 있다. 이 시기가 되면 야외 활동이나 운동이 어려워지는 동시에 추운 날씨로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찾는 경우가 많아 군살이 쉽게 찐다.

군살은 주로 옆구리 살, 팔뚝 살, 허벅지 안쪽 살, 아랫배, 부유방, 이중 턱 같은 부위에 쉽게 생긴다. 하지만 이러한 부위에 생긴 지방은 강도 높은 운동과 식단 관리로도 쉽게 개선되지 않는다. 또한 극단적인 식이요법과 운동은 요요현상을 야기하므로 수개월 이상 공을 들여야 한다.

군살로 인한 보기 싫은 울퉁불퉁한 라인을 단기간에 정돈하고 싶다면 지방흡입으로 간편하게 해결해볼 수 있다. 지방흡입술이란 과도하게 축적된 불필요한 지방을 직접 제거하는 방법이다. 그러나 일반적인 지방흡입술은 절개를 필연적으로 수반하는 하는 경우가 많아 부담을 느낄 수 있다.

이 같은 경우에는 주사를 활용한 비수술적 지방제거시술인 쓱팻을 시도해볼 수 있다. 쓱팻은 음압이 걸려 있는 주사기에 지방흡입용 미세 캐뉼라를 장착하여 아주 작은 피부 구멍을 통해 피하지방을 추출하는 시술이다. 간편한 주사 시술이므로 일반적인 지방흡입수술과는 달리 압박복을 착용하거나 실밥을 제거할 필요가 없다.

또한 수면마취 없이 국소마취 하에 진행되므로 마취 부작용에 대한 부담이 없고, 빠른 라인 개선을 원하지만 지방흡입 수술의 부작용이 걱정되는 경우에 활용하기 좋다. 지방분해 주사와 달리 지방세포 크기뿐만 아니라 개수도 줄여 요요현상이 나타날 가능성도 적다. 시술 후 직접 추출한 지방을 확인할 수도 있다.

다만 미세 캐뉼라로 지방을 제거하는 만큼 한꺼번에 많은 양의 지방을 제거하기는 어렵다. 일시적으로 멍이나 통증이 나타날 수 있지만 매우 경미한 수준으로, 시술 다음날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을 정도다.

그러나 지방과 근육의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지방흡입을 진행한다면 오히려 전체적인 라인이 부자연스러워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쓱팻과 같은 비수술 지방흡입을 진행하기 전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맞춤형 시술을 받아야만 한다.

세인트의원 김성수 대표원장은 “쓱팻은 일반적인 지방흡입술에 비해 많은 양의 지방을 제거하기 어려운 만큼 국소적인 군살을 다듬을 때 활용하는 게 바람직하다”며 “또한 무작정 많은 양의 지방을 뽑으면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이 크므로 숙련된 의료진과 세밀한 사전 검사로 섬세한 바디라인 디자인을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 의정부 세인트의원 김성수 대표원장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