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강원우수마을공동체 선정공모 / 제공=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도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센터장 임지헌, 이하 센터)는 도내 성장, 개화 단계 마을공동체를 대상으로 “2023년 강원우수마을공동체 선정공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도내 우수마을공동체의 사례를 확산하고, 강원형 마을공동체 특화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공모에 신청한 마을공동체는 올해 우수활동사례와 성과 등을 평가 받아 심사를 통해 10개소 내외가 우수마을공동체에 선정된다. 선정된 마을공동체는 오는 12월 7일(목) “강원 우수마을공동체 성과발표회”에서 우수활동사례 소개와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는 도내 성장, 개화 단계 마을공동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공동체는 11월 23일(목)끼지 해당 시·군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임지헌 센터장은 “이번 공모는 올 한해 마을공동체가 어떤 활동을 했는지 알 수 있는 중요한 자료이자 추후 도내 마을공동체 간 네트워킹과 우수사례 공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강원지역 우수사례가 도 내·외로 많이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gwmaeul.org), 또는 전화(033-749-3970~3)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