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이탈리아한국문화원은 ‘2023년 한국주간(Korea Week 2023)’ 행사를 11월 5일부터 12일까지 로마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한국주간에서는 현지에서 인기가 높은 K-Pop과 K-Beauty를 비롯해, K-Cinema, K-Art, K-Food 등 다양한 한국문화를 이탈리아에 선보인다. 

11월 5일부터 8일까지는 문화원에서 K-Beauty 워크숍과 세미나가 열린다. 한국에서 초청한 전문 강사가 나에게 어울리는 화장법과 옷차림을 알려주는‘퍼스널 컬러’ 진단 워크숍과, 환경을 중시하는 ‘컨셔스 뷰티’와 한국 전통공예를 접목한 화장품 등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11월 7일부터 8일까지는 로마 시내 영화관에서 최신 한국 영화들을 상영한다. 이탈리아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영화 ‘1947 보스톤’과, 올해 우디네 극동영화제 관객상을 수상한 ‘리바운드’, 주요 영화제 등에서 호평받은‘비밀의 언덕’과‘어디로 가고 싶으신가요’가 현지 관객들을 만난다. 

11월 9일에는 문화원과 대한불교조계종, 연등회보존위원회가 준비한 ‘빛의 우주, 연등회’ 전시가 이탈리아에 최초로 소개된다. 문화원에서 12월 1일까지 진행될 전시에서는 실상사 석등, 행렬등 터널, 이탈리아 전시를 위해 특별 제작된 콜로세움등 등 다양한 연등을 통해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연등회의 아름다움을 이탈리아에 알린다. 11월 10일과 11일에는 ‘연등 만들기 워크숍’을 통해 현지에서 연등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11월 10일에는 문화원에서 한식을 주제로 한 창작 연극‘아주 특별한 손님’이 소개된다. 이탈리아인과 한국인 친구가 양국의 음식을 서로 자랑하면서, 비빔밥, 전, 막걸리 시식을 통해 이탈리아인들에게 재미있게 한식을 소개할 예정이다.  

11월 11일에는 주이탈리아한국문화원이 현지의 한류 전문 기자 마리안나 바롤리(Marianna Baroli)와 함께 제작한 한국소개책자를 알리는 행사가 열린다. 올해 출간한 책‘한국, A부터 Z까지(La Corea dalla A alla Z)’는 한국을 대표하는 키워드들을 A부터 Z까지 사전 방식으로 나열해, 한국과 한국 문화, 관광 명소 등을 이탈리아어로 친근하게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한국주간에서 빠질 수 없는 K-Pop 행사들이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다. 11월 10~11일에는 한국의 유명 댄스 스튜디오인 1Million 소속의 안무가 장우민과 이탈리아 K-Pop 전문 댄서의 K-Pop 댄스 워크숍이 진행되고, 11월 12일에는 이탈리아 현지 K-Pop 커버 댄스팀들이 랜덤으로 재생되는 K-Pop 음악에 따라 안무를 선보이면서 대결하는‘K-Pop 랜덤 댄스 배틀’이 열린다. 

전예진 한국문화원장은 “이번 한국주간 행사는 퍼스널컬러 세미나, 연등 만들기 워크숍, 한식 연극 등이 예약시작 한 시간여 만에 모두 마감될 정도로 현지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한국문화를 종합 소개하는 2023 한국주간을 통해 내년 수교 140주년을 맞는 양국간 문화교류가 더욱 활발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3_한국주간_프로그램_포스터
2023_한국주간_프로그램_포스터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