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중앙회 모델인 배우 조보아가 신상품 ‘신협 주택담보대출보장공제’ 출시를 알리고 있다.
신협중앙회 모델인 배우 조보아가 신상품 ‘신협 주택담보대출보장공제’ 출시를 알리고 있다.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 신상품 신협 주택담보대출보장공제를 출시했다고 31() 밝혔다.

신협 주택담보대출보장공제상품은 대출안심서비스특약에 가입하면 예기치 못한 공제 사고 발생 시 신협이 차주를 대신해 대출금을 상환함으로써 주거 안정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가입은 만 15세부터 최대 70세(5년 만기)까지 가능하며, 만기는 대출 기간에 맞춰 1년부터 30년까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이익이 발생할 경우 배당금을 지급하는 유배당 상품이다.

공제료(보험료)는 남자40세, 30년 만기 20년 납, 간편 가입형, 가입 금액 5천만 원 기준 모든 특약 가입 시 1(정액지급형) 53,950원/ 2형(체감지급형) 20,150원/ 3형(체감지급형(무사고환급)) 52,650원이다. 또한, 질병 또는 재해로 50% 이상 장해가 될 경우 공제료 납입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고객은 대출 상환계획 및 자금 상황에 따라 1(정액지급형), 2(체감지급형), 3(체감지급형(무사고환급))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유병력자라도 병력 관련 3가지 고지사항만 통과하면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강범수 신협 공제기획본부장은 이번 신상품은 주택담보대출을 받은 조합원에게 최적화된 보장으로 구성됐다, “저렴한 공제료로 가족의 주거 안정 보장을 실질적으로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