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된 2030부산세계박람회 심포지움 캠페인 행사 사진=부산광역시 제공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된 2030부산세계박람회 심포지움 캠페인 행사 사진=부산광역시 제공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SK(회장 최태원)와 10월 9일~10일 이틀간 프랑스 파리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심포지움의 일환으로 현지인 및 관광객과 함께 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파리 에펠탑 바로 앞에 위치한 선상카페인 ‘구스타브(Gustave)’에서 ‘플라이 투 부산(FLY TO BUSAN)’을 주제로 진행됐다.

2030세계박람회 개최지 결정을 50여 일 앞두고 파리 현지에서 부산시와 SK가 협업해 첨단기술과 문화예술을 아우르는 유치 후보도시로서 부산이 가진 매력을 한껏 어필하기 위해 마련된 캠페인이다. 

프랑스 파리 에펠탑 인근에서 진행된 2030부산세계박람회 심포지움 캠페인 행사 사진=부산광역시 제공
프랑스 파리 에펠탑 인근에서 진행된 2030부산세계박람회 심포지움 캠페인 행사 사진=부산광역시 제공

이번 캠페인에서는 부산세계박람회를 주제로 한 전시 및 체험 공간을 마련해 ▲도심항공교통(UAM)체험 ▲부산세계박람회 베어벌룬 전시 ▲부산을 주제로 한 미술 전시 ▲국악 버스킹 공연 등이 펼쳐졌다. 

관람객들은 미래교통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는 SK의 도심형 항공교통(UAM, Urban Air Mobility)을 타고 세계박람회가 개최되는 2030년 부산의 모습을 가상현실로 둘러보며 부산의 매력과 부산세계박람회의 비전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UAM 옆으로는 부산 출신의 팝아티스트 임지빈 작가의 베어벌룬이 설치되었다. 폭 215cm, 높이 300cm의 대형 베어벌룬 3개는 행사 관람객들의 포토존 역할을 톡톡히 했다. 

부산을 주제로 한 미술전시관으로 꾸며진 내부 공간에는 최혜지 작가의 작품과 부산의 특색과 엑스포 유치 후보도시로서의 장점, 관광도시로서의 매력을 담은 엽서를 벽면에 전시하고 엑스포 굿즈 제공 이벤트도 진행됐다. 

국악 창작그룹 ‘상자루’의 신명나는 버스킹 공연도 이틀 동안 진행되어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이번 행사는 국제 예술문화도시로서 부산의 매력을 한껏 발산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2030세계박람회 최종 개최지는 오는 11월 28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국제박람회기구(BIE)총회에서 발표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캠페인은 글로벌 허브 도시이자 국제예술도시로 나아가는 부산의 명성을 알리고 부산 유치를 지지하는 파리시민들의 열기를 모으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라며, “국제사회의 큰 관심과 우리 국민들의 유치 열망을 모아 제173차 국제박람회기구(BIE) 총회에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유치전에 끝까지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