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창업지원단(단장 권대규 교수)이 10개의 창업기업을 통해 12억 5천만원의 투자유치를 이끌어냈다고 전했다.

전북대 창업지원단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등 24개 지역 창업지원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9월13일 ~15일까지‘제8회 전라북도 창업대전’을 개최했다.

이 행사에서 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전북대학 투자 IR 로드쇼‘를 마련하였으며, 1차 투자역량 강화 교육, 컨설팅 지원을 통해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우수한 창업기업 10개사를 선발했다.

이번 투자유치 IR 로드쇼에 참여한 도내외 6개 투자회사의 심사역이 10개 창업기업에 대한 투자심리를 실시했으며, 참여한 기업들에게 5천만원에서 최대 3억원까지 총12억5천만원의 투자 확약을 맺었다.

특히나 개인간 미술품 거래 플랫폼 ‘에이븐(AVEN)’을 개발한 ㈜씨에이에이지(CAAG-카그)는 ㈜제로투원파트너스와 2억 원의 현장계약도 체결했다.

㈜씨에이에이지(CAAG-카그)는 문화융복합사업을 통해 K-ART를 보다 다양한 측면에서 펼쳐나가는 기업이다.

권대규 전북대 창업지원단장은 "우리 지원단의 투자유치 프로세스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창업기업이 좋은 성과까지 달성할 수 있어 보람이 있다"며 "더 많은 창업기업이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고민해 양질의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투자 IR로드쇼 현장
스타트업 투자 IR로드쇼 현장

한편, 13일부터 15일까지 전라감영 특설무대에서 열린 제8회 전라북도 창업대전에서는 우수 기업의 창업성공 사례와 글로벌 진출기 등을 공유한 창업특강과 유망 창업기업 제품 판매를 위한 라이브커머스 등, 40여 개 우수 창업기업 제품을 전시한 기업 홍보관 등이 운영됐다.

또한 전북대 창업지원단을 비롯한 전북테크노파크, 전북청년창업사관학교 등이 진행한 기업의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IR 행사와 각종 체험 및 버스킹공연, VR을 활용한 게임콘텐츠 체험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됐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