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노멀의 소셜미디어 활용법' 크리에이터 특강 포스터. 제공=연세대학교 문과대학 인문·예술진흥사업단
'뉴 노멀의 소셜미디어 활용법' 크리에이터 특강 포스터. 제공=연세대학교 문과대학 인문·예술진흥사업단

연세대학교 문과대학 인문예술진흥사업단이 주최하는 '뉴 노멀의 소셜미디어 활용법' 크리에이터 특강이 오는 10월 5일, 연세대학교 문과대학 100주년 기념홀에서 열린다.

이번 특강은 인문학을 전공하는 학부·대학원생 및 크리에이터 문화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미디어 지식과 기술을 공유함으로써 창작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특강에는 ▲ 직접 한복을 입고 국내와 해외를 오가며 한복의 아름다움과 멋을 사진과 영상을 통해 전파하는 이영현 크리에이터(‘조선여자 모나’ 활동 중) ▲ 전문 교육 없이 단기간에 인스타그램·틱톡·유튜브 50만 인플루언서로 성장하여 다방면에서 활약 중인 주원호 크리에이터(‘두유원호’ 활동 중) ▲ 구독자 40만 문화예술 미디어 콘텐츠 ‘널위한문화예술’의 전 에디터로 지식정보의 콘텐츠화를 성공시킨 이정우 에디터(현 ‘빋피’ 에디터)가 연사로 나선다.

이들은 △콘텐츠 제작을 위한 노하우와 팁 △소셜미디어 시장 분석 △스마트폰만으로 숏폼 콘텐츠 잘 만들어보기 △지식 정보 콘텐츠를 기획하고 운영한 성공 사례 △매력적인 영상과 사진을 촬영하는 방법 등에 대한 경험을 공유한다.

강의 이후에는 이번 행사를 기획한 인문예술진흥사업단의 윤종환 연구조교가 진행하는 참여자 간 Q&A 세션이 40분간 있을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사전 접수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연세대 문과대학 인문예술진흥사업단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