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부바야 시장가자’ 대전 한민시장 편 유튜브 영상 썸네일. 제공=신협중앙회
‘어부바야 시장가자’ 대전 한민시장 편 유튜브 영상 썸네일. 제공=신협중앙회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확대하며 지역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과의 상생 강화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신협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소상공인 맛집 발굴 콘텐츠인 ‘신협 대동맛지도’와 각 지역의 전통시장을 탐방하고 소개하는 콘텐츠인 ‘어부바야 시장가자’를 선보이고 있다. 신협의 주된 조합원인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의 영업장 홍보를 지원하고, 조합원과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곳곳의 맛집을 찾아 소개하는 ‘신협 대동맛지도’에서는 해당 지역의 신협 임직원이 게스트로 출연해 ‘찐 로컬’ 맛집을 추천한다. ▲천안 청미래(천안우리신협 편), ▲광주 벽옥(광주신우신협 편), ▲전주 현아네등갈비찜(전주파티마신협 편), ▲대구 우가생고기(달구벌신협 편), ▲청주 황미방앗간(남청주신협 편)이 공개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최근 공개한 달구벌신협 편에서 폭 넓은 세대로부터 큰 인기를 받고 있는 유튜버 나선욱씨가 ‘골목돼장’이라는 캐릭터로 특별 출연해 대구의 대표 음식 뭉티기를 소개해 화제를 모았다.

‘어부바야 시장가자’는 연예인 및 인플루언서가 출연해 신협 인근에 위치한 전통시장을 홍보하는 콘텐츠다. ▲대전 중앙시장(점진신협 편), ▲제주 모슬포중앙시장(대정신협 편), ▲성남 중앙공설시장&현대시장(주민신협 편), ▲부산 구포시장(구포신협 편), ▲대전 한민시장(대전온누리신협 편)이 공개됐다. 개그맨 이상호․이상민 형제와 정범균씨 등이 출연해 전통시장 구석구석을 소개하고 시장 상인들을 돕기 위한 미션을 수행해 콘텐츠에 기분 좋은 긴장감과 재미를 더한다.

박규희 신협 미디어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신협 대동맛지도와 어부바야 시장가자 등 신협의 정체성에 부합하는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할 계획”이라며, “대중이 흥미를 갖고 즐겁게 시청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을 알리며 조합원과 지역 경제가 동반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신협의 대표 뉴미디어 채널인 신협 공식 유튜브 채널은 최근 구독자 5.8만 명을 돌파했다. 소상공인 조합원 맛집 탐방기 ‘신협 대동맛지도’, 전통시장 탐방기 ‘어부바야 시장가자’를 비롯해 웹예능 ‘신상입니다’, 웹드라마 ‘신입이 왕인가요?’등 다양한 유튜브 브랜디드 콘텐츠로 신협의 대표 대국민 소통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