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①]

강원 사회적경제 IR 경연대회

 

[카드뉴스 ②]

도내 기업들에게 임팩트투자의 여정에 입문하는 실전경험의 기회가 되고 임팩트 투자유치의 첫걸음을 떼는 자리인 강원 사회적경제 IR 경연 대회가 지난 9월 9일에 열렸습니다.

이 경연대회 자리에 서기 위해 많은 기업들이 자신의 제품과 서비스, 비즈니스모델을 점검하고 시장을 분석하고 발전방안을 새롭게 했는데요!

본 대회는 경연으로 끝이 아닌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선정된 3개 기업에게 투자역량 강화를 위한 후속 심화워크숍과 투자연계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실전 투자유치를 위한 밋업기회까지 제공되는 본 대회에 참가한 기업들을 소개합니다!!

 

[카드뉴스 ③]

에스에이치종합설비(주) 김사훈 대표

속초시 소재 기업으로 배관설비와 초음파 기반 누수 탐지기를 개발하고 있는 기술혁신기업으로 예비사회적기업이면서 소셜벤버기업.

더불어 강원 사회문제 해결형 혁신비즈니스 스케일업 참가기업이기도 합니다.

기업은 이번 IR대회를 위해 미세누수 예방을 위한 초음파 누수탐지기 시스템을 발표했습니다. 초음파 탐지기는 깊이 매립된 배관에서도 탐지가 가능하며, 화면을 통해 쉽게 확인 가능하고, 숙련도와 상관 없이 쉽게 누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카드뉴스 ④]

(주)나비소셜컴퍼니 김경희 대표, 김윤정 소장(부설연구소)

춘천시 소재 기업으로 심리상담부터 일자리 연계까지 발달장애인의 자립준비 통합 솔루션을 개발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업은 지역사회에 기반한 발달장애인의 자립 준비 통합 솔루션에 대해 발표하였습니다. 해당 솔루션은 커뮤니티의 기능 강화를 통해 발달장애 아동청소년과 함께하는 사회통합적 자립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핵심 미션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카드뉴스 ⑤]

(주)스포티스트 강석원 대표

춘천시 소재 기업으로 비인기 스포츠 종목 활성화를 위한 뉴미디어 플랫폼 사업을 펼치고 있는 예비사회적기업이며, 강원 사회문제 해결혈 혁신 비즈니스 스케일업 참기업입니다.

기업은 엘리트 스포츠 선수들과 팬덤 비즈니스를 융합하여 선수의 경제적 소득 향상과 팬이 함께 만드는 스포츠 문화를 위해 유튜브 채널 활성화와 팬덤 플랫폼에 관해 발표했습니다.

 

[카드뉴스 ⑥]

(주)온세까세로 박성언 대표

원주시 소재 사회적기업으로 강원 사회문제 해결형 혁신 비즈니스 스케일업 참가기업이면서 남미식 수제간식과 간편식, 밀키트를 제조ㆍ판매하고 있습니다. 

기업은 지역의 비규격, 잉여 농축산물을 활용한 제품과 식품 부산물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식품을 개발하여 지역 농산물 활용, 탄소 및 물 저감의 필요성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카드뉴스 ⑦]

원주시 소재 사회적기업으로 강원 사회문제 해결형 혁신 비즈니스 스케일업 참가기업이면서 원예체험키트 판매와 원예교육을 제공하고, 최근 폐낙엽을 활용한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기업은 폐낙엽을 활용한 상품 개발에 대해 발표하여 지역의 경제적, 환경적 문제를 해결하고 그동안의 연구를 바탕으로 폐낙엽을 원재료로 활용한 제품에 관해 설명했습다.

 

[카드뉴스 ⑧]

한국자재산업(주) 김홍일 대표

영원군 소재 이동식 주택 큐브홈 개발ㆍ제조와 건축 및 발전설비를 유통하는 사회적기업.

사회적기업이면서 장애인 표준사업장으로 강원 사회문제 해결형 혁신 비즈니스 스케일업 사업에 참여했습니다.

기업은 영월 지역 장애인 인구의 경제활동 참여를 위해 FRP 맞춤형 이동식 주택인 큐브홈과 신사업 구축 모델로 목재건조 혁신 기술을 발표하여 3개년 매출 및 일자리 창출계획에 관해 설명했습니다.

 

[카드뉴스 ⑨]

이번 대회가 기업들에게 실질적으로 값진 투자의 경험과 기회로 이어지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수상을 하신 기업들과 참가해주신 기업 모드 앞으로 꽃길만 걸으시길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도 응원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