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학교 지역사회공헌센터 ESG포럼 단체사진. 사진제공=더컴퍼니씨협동조합
경북대학교 지역사회공헌센터 ESG포럼 단체사진. 사진제공=더컴퍼니씨협동조합

대구 EXCO에서 경북대학교 지역사회공헌센터가 주최하고, 더컴퍼니씨협동조합이 주관하는 ‘경북대학교 지역사회공헌센터 ESG 포럼’ 'ESG로 성장하는 지역기업 네트워크' 1차가 지난 13일 개최되었다.

경북대학교 지역사회공헌센터 신창환 교수의 ‘ESG의 이해’, ㈜엠와이소셜컴퍼니 강신일 부대표의 ‘VC가 투자하는 사업 아이템·경영기업’ 발제를 시작으로, 분야별 사례 발표는 제조업의 ㈜비전 권문연 대표, 업사이클링의 ㈜할리케이 김현정 대표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어진 ‘ESG분야별 연사와의 만남’에서는 기관 담당자부터 대학생까지 그룹을 이뤄 지역 내 ESG의 지속가능성 및 제도화를 함께 고민하였다.

이번 포럼을 준비한 경북대학교 지역사회공헌센터장(신창환 교수)은 “지속가능한 지역 성장을 위해 사회적가치 창출을 통한 나눔 문화를 확산하여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지역의 ESG 목표 달성을 위한 기반 구축 및 기회 제공을 목표로 하는 본 포럼은 오는 11월 10일 2차가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더컴퍼니씨협동조합으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