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①]

커피박 새활용 이야기

강원특별자치도 사회적경제 기업

 

[카드뉴스 ②]

커피박에 대해 아시나요?

커피박(粕)은 '커피를 만들고 남은 찌꺼기'를 뜻합니다. 아메리카노 한 잔을 만들 때 약 15g의 커피 원두가 사용되는데, 이 중 99.8%의 원두가 커피박이 되어 버려진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커피박, 재활용 가치가 매우 높은 유기성 자원입니다. 버려지는 커피박을 활용해 자원 선순환 모델을 구축하고 있는 강원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사례로 커피박의 새활용 아이디어를 공유해 보아요!

 

[카드뉴스 ③]

커피박 철궁이 연필&캔들

누구인가? 커피박을 버리는가?

한탄강의 신비로운 기운과 드넓은 철원 평야에서 태어난 철원의 마스코트 '철궁이'와 커피박이 만났다! 신묘한 힘으로 행운을 불러오는 철궁이와 함께 자연순환의 즐거움도 누려보세요.

강원철원지역자활센터(철원) / 문의 033-255-1214

 

[카드뉴스 ④]

커피박 인센스

신박한 새활용

커피도시 강릉에서 탄생한 탄소중입 실천기업!

마그넷, 화분, 향초 등 지역에서 발생하는 커피박을 새활용한 제품을 생산하며 자원 업사이클링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커피박공장(강릉) / 예비사회적기업 / 문의 033-452-0912

 

[카드뉴스 ⑤]

커피박 설거지 비누

슬기로운 친환경 생활

커피박으로 설거지를?! 커피의 산 성분은 기름이나 얼룩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제로웨이스트 첫걸음, 커피박 설거지 비누로 시작하는건 어떠세요?

(주)커피팜페(원주) / 예비사회적기업 / 문의 070-4065-1011

 

[카드뉴스 ⑥]

커피박 공룡뼈 발굴키트

오늘은 내가 고고학자!

망치를 이용해 커피박 지층 속 공룡 화석을 발굴하라! 커피막의 재자원화와 지구환경을 위한 친환경 자연순환 커피박 키트로 유쾌한 고고학자가 되어보세요.

(주)자연에버리다(강릉) / 사회적기업 / 문의 070-4288-3447

 

[카드뉴스 ⑦]

에코고양이 커피모래

전국 집사들 주목~!

강릉 커피박과 초당 콩비지로 만든 혁신적인 고양이 모래입니다. 수많은 연구와 테스트를 거쳐 탄생한 커피모래는 먼지와 냄새가 없고 변기에 쉽게 버릴 수 있는 똘똘한 특허 상품입니다.

(주)올뉴코리아(강릉) / 예비사회적기업 / 문의 033-646-8684

 

[카드뉴스 ⑧]

커피박

이젠 쓰레기가 아닌 친환경 자원!

강원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착한 아이디어는 계속됩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