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일과 9일 양양에서 지역민과 관광객 20여명을 대상으로 마인드서핑-미니서프보드 드로잉 체험을 운영하였으며 체험 결과물은 양양청년 협동조합 지하 공간을 활용하여 전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소셜캠퍼스온 강원
9월 2일과 9일 양양에서 지역민과 관광객 20여명을 대상으로 마인드서핑-미니서프보드 드로잉 체험을 운영하였으며 체험 결과물은 양양청년 협동조합 지하 공간을 활용하여 전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소셜캠퍼스온 강원

소셜캠퍼스온 강원은 입주기업 간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협업비즈니스모델을 발굴하고 기업 간 네트워킹을 강화하기 위해 9월부터 본격적인 '콜라보 온앤온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콜라보 온앤온 프로그램' 에 선정된 협업팀은 9월 중에 각각의 프로젝트를 운영할 예정이며, 일부 프로젝트는 지역민을 대상으로 하는 체험과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역할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회적기업 주식회사 우리마더봉, 주식회사 퀸비스토어, 예비사회적기업 열공사포 주식회사로 구성된 '우리동행'팀은 예비생활지원사 20여명을 대상으로 노인돌봄 인지교육과 체험교육 3회차를 운영한다. 생활지원사는 노인돌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 노인들에게 안전, 건강, 가사, 일상생활 등의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는 인력으로, 생활지원사로 취업을 준비하는 중장년층의 직무수행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체험활동교육 프로젝트를 통해 노인돌봄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참여기업의 서비스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9월 6일과 13일 각각 인지교육과 체험교육을 실행하였으며 오는 20일 3회차 체험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영동권의 예비사회적기업인 양양청년 협동조합과 ㈜문화예술콘텐츠맥은 폐서프보드를 활용한 아트드로잉 체험과 전시프로젝트를 제안하였다. 양양에서 발생하는 폐서프보드를 업사이클링하여 다양한 체험과 굿즈 개발, 친환경 캠페인 등을 펼치는 양양청년 협동조합과 발달장애인을 중심으로 다양한 대상자에게 미술창작 기반의 문화예술콘텐츠를 제공하는 문화예술콘텐츠맥이 결합한 팀이다. 

소셜캠퍼스온 강원의 오혜지 센터장은 '콜라보 온앤온 프로그램' 을 통해 (예비)사회적기업 2개소 이상으로 구성된 3개의 협업팀 프로젝트를 발굴하여 각 팀별 협업지원금 2백만원을 지원함으로써 기업들이 새로운 협업사업을 시도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지속적으로 협업을 활성화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소셜캠퍼스온 강원은 복권기금을 받아 조성하고 고용노동부 산하기관인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로, 상지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을 통해 매년 50개소의 도내 사회적경제조직을 입주기업으로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