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CI
한글과컴퓨터 CI

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는 금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제20차 비상경제민생회의 겸 대한민국 초거대 AI 도약 회의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점차 글로벌 초거대 AI 경쟁이 격화되는 가운데 한국이 디지털 모범국가로 나아가기 위해 AI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신뢰성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민관이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윤석열 대통령을 비롯한 국내 AI 기업과 중소·스타트업 및 창업가, AI 전공대학(원)생 등이 참여했다, 

한컴 김연수 대표는 전자문서 분야에서 한컴만의 AI 기술과 초거대 LLM을 접목한 제품으로 전자문서 분야에서는 유일하게 행사에 초청되었다. 

최근 정부는 초거대 AI 육성의 일환으로, 국내 AI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내년 예산을 올해보다 16% 늘린 1조 2,028억 원을 지원키로 했다. 또한, 국회사무처는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을 보조하는 생성형 AI 플랫폼 구축 사업을 올해 말 확정할 예정이다. 

한편, 한컴은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와 전자문서 관련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공공분야의 AI 적용이 빠르게 진행되는 만큼 한컴은 AI 역량을 집중하고, 10월에 ‘한컴독스 AI‘, ’한컴오피스 AI’를 단계적으로 공개함과 동시에 국내외 AI 기술을 적극 확산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