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김영배 이사장(왼쪽)과 송기섭 진천군수(오른쪽)가 지난 11일 '국가유공자 주거안정 개선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김영배 이사장(왼쪽)과 송기섭 진천군수(오른쪽)가 지난 11일 '국가유공자 주거안정 개선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영배)은 진천군(진천군수 송기섭)과 함께 지난 11일 국가유공자의 주거안정과 생활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국가유공자 주거안정 개선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 주거안정의 취약한 대상자의 자립에 필요한 생활가구 및 주거환경 개선 등 지원, ESG 정책 연구개발 협력, 디지털 전환을 위한 연구/개발 협력, 농어촌 일손부족 해결을 위한 외국인 계절근로자에 대한 사항 협력으로 고령화와 후유장애 등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가유공자에게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계획을 세운 것이다.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과 한샘은 생활가구를 지원하고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데 기여하며, 진천군은 주거환경의 취약층 대상을 발굴 지원한다.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김영배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단순한 물질적 지원을 넘어 국가유공자에 대한 사회적 예우와 존경의 문화를 더욱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은 사람 중심의 작은 변화를 통해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실현하고자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 역시 그 일환으로 볼 수 있다. 또한, 가구 전문 그룹 한샘과 함께하며 ESG 활동과 사회적 가치 향상에 대한 기여하는 효과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진천군 송기섭 군수는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기까지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의 정신을 기리며 보훈가족의 건강한 삶을 위해 끝까지 책임지는 따뜻한 보훈정책을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과 한샘, 그리고 진천군이 함께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