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유성구가 진행하는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소개 배너 사진=유성구청 제공
대전광역시 유성구가 진행하는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소개 배너 사진=유성구청 제공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관내 사회적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오는 19일부터 10월 28일까지 총 7차례에 걸쳐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는 강연과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진행된다. 

먼저 강연은 사회적기업과 소셜기업의 성공 사례를 통해 사회적경제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다음은 사회적경제에 관심이 있는 직장인,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비즈니스모델 사례 스터디를 진행하는 ‘주중엔 팀장님 주말엔 과장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유성구민이고 사회적경제에 관심만 있다면 누구나 신청 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9월 27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프로그램 구성 및 자세한 사항은 유성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유성구는 사회적기업의 실무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지난 7월에도 각 분야 전문가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생존 스킬업’ 강좌를 총 3차례 운영한 바 있으며, 다양한 실무사례로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대표 및 실무자들이 현장에서 경험한 노하우를 맞춤형 강의 형식으로 전달할 예정이다”며, “사회적경제 기업에 관심 있는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