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담장학회는 논산시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논산시장 감사패를 받았다. 사진제공=미담장학회
미담장학회는 논산시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논산시장 감사패를 받았다. 사진제공=미담장학회

미담장학회는 ‘2023년 논산시 미래인재 여름방학 꿈드림 코딩캠프’를 성공적으로 운영하여 논산시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논산시장 감사패를 받았다고 7일 밝혔다. 

‘2023년 논산시 미래인재 여름방학 꿈드림 코딩 캠프’는 논산 관내 중학생 및 마을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KAIST 본원 창의학습관에서7월 21일부터 23일까지 2박 3일에 걸쳐 진행되었다. 주 테마는 미래 산업과 진로 교육으로, 특히 국내 최고의 이공계 대학인 KAIST 재학생과의 1:1 멘토링 및 다양한 AI·SW 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미담장학회는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경제적 여건에 관계없이 교육을 받을 권리를 누릴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설립된 교육기부단체로, 교육 기회가 부족한 사회 소외계층(저소득 계층, 한 부모 가정 등)을 대상으로 매년 800여 명의 대학생들이 연간 5,000여 명의 청소년들에게 무료로 교육·재능 나눔 강의와 멘토링 수업을 통해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