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두환 오케팅홀딩스 대표가 한양대학교 ERICA 창업보육센터에서 퍼스널브랜딩 특강 모습.. 사진제공=한양대학교 ERICA
오두환 오케팅홀딩스 대표가 한양대학교 ERICA 창업보육센터에서 퍼스널브랜딩 특강 모습.. 사진제공=한양대학교 ERICA

오두환 오케팅홀딩스 대표가 지난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한양대학교 ERICA 창업보육센터의 요청을 받아 경기 안산시에 위치한 청년큐브 한양캠프에서 퍼스널브랜딩 특강을 펼쳤다.

이번 강연은 ‘안산시 청년창업 인큐베이팅 사업’의 창업자 육성을 위한 스타트업 역량 강화 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또한 예비·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의 중요성과 있어 보이는 퍼스널브랜딩을 만드는 법을 심층적으로 다뤘다.

오 대표는 퍼스널브랜딩으로 16년간 2,000여 명이 넘는 상위 1%의 CEO, 의사, 검사, 변호사, 교수, 고위 공무원, 인플루언서, 작가, 전문가의 성공을 도운 자타공인 킹메이커다. 오 대표는 강연에서 실무를 통해 쌓아온 노하우를 체계화한 유명해지는 알고리즘과 이론을 가르쳤다. 

이번 강연은 예비 창업자와 초기 창업자들이 자신만의 브랜드를 찾고 실제로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 방향으로 진행했다. 이와 함께 퍼스널브랜딩 성공 사례를 함께 풀어냈으며 ‘브랜드 상대성이론’과 ‘13가지 브랜드 법칙’ 등 브랜드 마케팅에 필요한 주요 원리를 간략하게 설명했다. 

‘브랜드 상대성이론’은 브랜드와 본질, 마케팅, 광고 간의 상관관계를 다룬 이론으로, 브랜드의 영향력을 설명한다. 본질에 마케팅을 더해 창출한 가치를 광고로 배가한 결과가 바로 브랜드라는 것이다.

‘13가지 브랜드 법칙’은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필수적인 덕목을 13가지로 정리한 것으로, 기업이나 제품, 서비스 브랜드는 물론 퍼스널브랜딩에도 활용할 수 있는 공통 원리로, 브랜드를 활성화하는 데 필수적인 전제 조건이다.

오 대표는 “자신의 분야를 찾고 나의 가치를 알리는 것이 퍼스널브랜딩의 첫 시작”이라며 “더 많은 기회를 얻고 성공하기 위해서는 퍼스널브랜딩이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오 대표는 마케팅과 광고 일선에서 혁혁한 성과를 쌓아 올렸으며, 장관상, 중소기업진흥회장상 등 다양한 수상 경력과 수천 건의 브랜딩 경력을 자랑한다. 또한 유튜브 채널 ‘킹메이커 오두환’과 강연 커뮤니티 ‘꿈을 찾는 사람들’을 통해 무료로 멘토링과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그의 저서인 ‘광고의 8원칙’과 ‘오케팅’은 연이어 광고·마케팅 분야 베스트셀러로 등극한 바 있다.

한편 오케팅홀딩스는 종합광고대행사, 병원마케팅대행사, 언론사, 출판사, 영상기획·제작사, 강연 플랫폼, 외식·숙박 업체, 교육 및 후원단체 등 그간 파편화돼 있던 각종 사업 분야를 총망라한 사업체다.

현재 오케팅홀딩스 산하에는 오케팅연구소와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를 비롯해 대한의료마케팅협회, 한국마케팅광고협회, 굿닥터네트웍스, 퍼스널포커스, 대한의료신문, 에끌리다, 공감기획, 대한출판사, 닥터스웰스, 확빼다네트워크, 킹메이커오두환, 꿈을찾는사람들, 지식포털, 이차돌 산본역점, 스토피아 스터디카페, 30초바닷가아라펜션, 머니투데이 기업인증센터, 인재교육재능협회, 한국전문강사개발원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오케팅홀딩스는 병원CS(병원경영 및 상담 교육)와 한국노벨과학포럼 관련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국가경제발전진흥원(사), 한국혁신영재교육원(사회적협동조합), 혁신영재사관학교(국제학교), 선한장로교회 등을 추가로 설립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