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랑상품권 구매 결제앱(5개). 제공=서울시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결제앱(5개). 제공=서울시

추석을 앞두고 서울시가 7% 할인된 금액으로 총 2,000억원 규모의 시·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을 13일(13개 구)․14일(12개 구)  양일간 발행한다.

고물가가 지속되는 가운데, 서울사랑상품권 발행을 통해 시민들의 추석 준비 부담을 덜고 지역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18개 자치구에서는 자체적으로 총 2,017억원 규모의 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을 20일(9개 구)․21일(9개 구) 양일간 추가발행하며 할인율은 시·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과 같은 7%이다.

사용자들의 혼란을 피하기 위해 시․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 및 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 발행은 한 주의 기간차를 두고 각각 진행하며, 시스템 부하를 최소화하여 시민들이 원활하게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도록 자치구별로 시간대도 다르게 편성하였다.

서울페이플러스(서울pay+)를 포함한 5개 앱 중 하나에서 시·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 및 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한도는 월 50만원, 보유 한도는 자치구당 150만원이다.

시·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과 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의 한도는 통합 관리되기 때문에 예를 들어 시·자치구 성북사랑상품권을 30만원어치 구매하였다면 자치구 성북사랑상품권은 20만원까지만 구매 가능하다.

구매한 상품권은 자치구 내에 있는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한데 예컨대, ‘중구사랑상품권’은 중구 내 가맹점에서만 쓸 수 있는 방식이다.

서울시는 발행 당일 상품권을 더 빠르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발행 전날까지 미리 서울페이플러스앱을 내려받고 회원가입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상품권 발행 시각에 맞춰 회원가입이 지나치게 집중되면 처리가 지연되거나 회원가입이 제한될 수 있기 때문이다. 

박재용 서울시 노동․공정․상생정책관은 “물가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명절 준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추석 서울사랑상품권을 발행하게 됐다”며 “명절을 맞아 발행하는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으로 가계와 지역 소상공인이 함께 웃는 추석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