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킵스하이텍-경기혁신센터-블리스바인벤처스 업무협약식 사진. 제공=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웰킵스하이텍-경기혁신센터-블리스바인벤처스 업무협약식 사진. 제공=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원경, 이하 ‘경기혁신센터’)는 웰킵스하이텍(대표 김준목), 블리스바인벤처스(대표 형경진)와 함께 전략 투자를 할 유망 기업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2023 유니콘 브릿지 with 웰킵스하이텍’은 경기혁신센터의 전략 투자형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배터리 ▲전기차 충전 관련 사업을 영위하거나 적용 가능한 미래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 참여 대상이다.

국내 미래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해 총 3억 원의 투자를 먼저 집행하고, ‘밸류-업(Value-up)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기업의 성장을 도모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종료 후 ▲웰킵스 그룹 계열사 사업화 기회제공 ▲웰킵스홀딩스 후속 투자 ▲사무 공간 지원 검토 등 후속 지원을 실행할 예정이다.

2023 유니콘브릿지 with 웰킵스하이텍 포스터. 제공=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밸류-업 프로그램은 각 산업 분야 전문가 매칭으로 기업별 정밀 진단을 통해 필요한 네트워크, 판로 등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2023년 10월 3일 화요일까지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웰킵스하이텍은 1974년 설립, 2001년 코스닥에 상장한 IT 부품 설계/제조 전문기업으로서 반도체 IC 설계, DDI 패키징, 전기자동차 부품, 자동차용 무선충전 및 전장부품 사업 등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기업 투자 등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도 같은 맥락으로 추진하는 것이다.

웰킵스 그룹의 관계사로는 동사 외에도 웰킵스일렉트리온, 웰킵스팜, 웰킵스바이오, 피앤티디 등이 있으며, 헬스케어, 정밀전자, 바이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창업 초기부터 웰킵스 그룹과 긴밀한 파트너쉽을 형성해 온 적극 투자형 액셀러레이터인 블리스바인벤처스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웰킵스 그룹의 신사업 발굴과 스타트업 지원을 체계화하는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웰킵스하이텍 김준목 대표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웰킵스하이텍과 유망 스타트업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경기혁신센터, 그리고 블리스바인벤처스와 함께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히며, “배터리에 적용할 수 있는 차세대 기술을 가진 혁신 스타트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