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tartup 창업역량 강화 교육 웹포스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부산창경)는 8월17일부터 8월 31일까지 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서 진행한 B.Startup 관계인구 역량강화 워크샵(이하 로컬미션캠프)을 성료하고, 후속 프로그램으로 9월18일~9월21일까지 4일동안 ‘B.Startup 창업 역량강화교육’을 개최 한다고 밝혔다.

‘B.Startup 창업 역량강화 교육’은 부산유라시아플랫폼 B.Startup Campus(B동 108호)에서 대학생·(예비)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는 창업교육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이번 교육은 지난 8월에 개최한 로컬미션캠프의 후속 프로그램이며,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액셀러레이터인 콜즈다이나믹스에서 진행하게 된다. 지난 교육에선 지역에서 할 수 있는 일을 탐색해보고 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창업을 기획해 보는 과정이었다면, 이번 교육을 통해 초기 스타트업이 고민하고 직면하게 되는 다양한 실무적인 부분들을 해소시켜 줄 예정이다.

부산창경 조형섭 PM은 “‘로컬미션캠프’가 지역에서 나의 역할과 할 일을 탐색하는 과정이었다면, ‘B.Startup 창업역량 강화 교육’은 실제 창업을 위한 보다 실무적인 내용을 전달하는 시간으로 정부지원사업의 활용과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사업화 전략에 따른 스타트업 성공과 실패 사례,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스킬등 실제 창업을 위한 제반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 참석을 희망하는 사람은 부산창업포털 및 온라인으로 선착순 신청 가능하다. 교육과정은 무료로 진행되고, 이수하는 교육생들에게는 수료증도 발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