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8월 31일 사회적경제 청년공감기획단 4기 해단식을 마쳤다. 사진제공=
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8월 31일 사회적경제 청년공감기획단 4기 해단식을 마쳤다. 사진제공=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센터)는 2023년 8월 31일 사회적경제 청년공감기획단 4기 해단식을 마쳤다.

해단식은 지난 4개월간의 활동결과보고, 수료증 수여 및 소감발표, 활동우수자 시상,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청년공감기획단 4기는 지난 4개월 간 인천광역시 내 사회적경제기업 20곳을 취재하여 기사, 디자인,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의 제작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들을 알리는 역할을 수행했다.

기사, 디자인, 영상 콘텐츠들은 각각 미디어경인, 센터 SNS, 센터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표출되어 대학생의 시각으로 바라본 사회적경제기업들을 소개하고 인천의 사회적경제 생태계에 활기를 불어넣는 데에 기여하였다.

청년공감기획단 4기 활동우수자로 선정된 윤신오 단원은 “청년공감기획단 활동과 매 월 진행된 교육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사회적경제의 발전을 위해 우리 청년층이 더욱 노력해야겠따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라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