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로레알 BIG BANG 오픈이노베이션 포스터. 제공=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로레알 BIG BANG 오픈이노베이션 포스터. 제공=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와 로레알 그룹은 지난 6월 15일 이영 장관과 라베르노스 R&D 부회장이 파리에서 서명한 MOU에 근거해 뷰티테크 분야 지원을 위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중소벤처기업부와 로레알 그룹은 세계적으로 확장이 가능하며 디지털 기반 뷰티테크 기술을 보유한 국내 유망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글로벌 혁신 특구’가 지정되기에 앞서, 로레알 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젝트인 ‘빅뱅 프로그램’을 도입해 국제협력을 통한 기술 혁신의 성과가 조기에 창출되도록 추진되는 것이며, 향후 ‘글로벌 혁신 특구’가 본격 조성되면 국제공동 R&D 등 지원 규모와 범위를 점점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빅뱅 프로그램은 로레알이 한국, 중국, 일본 등 북아시아 지역에서 추진하는 스트업을 육성하는 프로젝트이다.

공모 과제로는 개인화에 기반한 ①자외선 차단, ②혼합현실(MR) 기반 피부관리 디바이스, ③피부개선 약물전달, ④피부 관련 작용 메커니즘과 성능 파악 모델이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로레알 코리아가 함께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로레알 그룹과 서울 및 파리에서의 실증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공동사업의 기회가 제공되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정책자금, 파리 현지 코리아스타트업센터(KSC)의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임정욱 창업벤처혁신실장은 “앞으로도 세계적 수준의 해외 클러스터, 글로벌 기업과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혁신 특구가 세계적인 혁신 클러스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