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주최한 제18회 대한민국ESG대상이 8월 25일에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사진제공=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주최한 제18회 대한민국ESG대상이 8월 25일에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사진제공=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제18회 대한민국ESG대상이 8월 25일에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교육부 △외교부△통일부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국토교통부 △중소벤처기업부 △식품의약품안전처 △소방청 △서울특별시 △전라남도 등 15개 정부 부처 등 후원 승인으로 함께 진행되었다.

대회장인 이용호 국회의원은 “환경. 사회, 지배구조가 우리 사회의 발전에 중요한 시기에 사회적 책임과 ESG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여러 기관, 기업, 단체, 개인 등 모든 분에게 축하 인사를 전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평가에서는 ESG의 정부, 산업계 등 인권, 노동, 공정거래, 소비자 이슈, 공동체 참여 및 개발 등 폭넓은 검증과정을 거쳐서 선발하였다.

이번 제18회 대한민국ESG대상은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검증, 3차 최종평가를 통하여 지역사회, 노사, 환경, 윤리경영부문의 평가를 통하여 수상 기업 및 기관이 선정되었다.

이번 제18회 대한민국ESG대상 수상기관 및 기업으로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국립백두대간수목원▲서울특별시 120다산콜재단▲종로구시설관리공단▲연천군시설관리공단▲한국전력공사 서울본부▲한국남부발전㈜▲한전KDN(주)▲㈜한샘▲농업회사법인㈜태봉축산▲CCIC KOREA▲케이티커머스㈜▲㈜서우인▲장세권▲단양군청▲사단법인 光州한진옥류호남검무보존회▲㈜올바른에프앤비▲김성남▲정우플로우 주식회사▲정석호 ▲기장군도시관리공단▲주식회사 와플▲㈜한국이씨엔이크리너▲㈜에이치씨포크빌▲이현우▲(주)이노바인코리아▲주식회사 브랜드리팩터링▲큐엔사이언스㈜등이 선정되었다.

김영배 이사장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ance)인 ESG 영역에서 사회적 책임 경영을 추진하는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였다"며 "이번 시상을 계기로 ESG 영역에서 더욱 많은 기업들이 사회적 책임 경영과 발전 가능한 미래를 만들 수 있도록 사회적인 분위기를 만들어야한다"고 강조하였다.

한편, 제18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시상식은 2023년 12월 1 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