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8일부터 갤럭시 Z폴드5/플립5 사전개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SK텔레콤 홍보모델이 SKT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에 설치된 원더플립 미니어처존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제공=SK텔레콤

SK텔레콤(대표이사 유영상)이 8일부터 갤럭시Z폴드5-플립5 사전개통을 시작한다.

SKT는 지난 8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한 예약판매 결과, 갤럭시 Z 폴드 5-플립5가 전작 대비 약간의 가격 인상에도 불구하고 20~30대 청년 고객을 중심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밝혔다.

SKT의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 결과, 20~30대 청년세대 고객이 전체 예약 가입자 가운데 약 62%를 차지했다.

단말 별로는 갤럭시 Z 플립 5의 경우 20~30대 여성 고객이 전체 예약 구매자의 35%를 차지했다. 갤럭시 Z 폴드5는 30~40대 남성 고객이 53%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색상별로는 갤럭시 Z 플립 5는 민트, 크림, 그라파이트, 라벤더 순으로 인기가 있었고, 갤럭시 Z 폴드 5는 팬텀 블랙, 아이스 블루, 크림 순이었다.

SKT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내에 구축한 T다이렉트샵 원더플립 스퀘어에도 예판 기간 내내 많은 고객들이 T 다이렉트샵 혜택영상 관람과 A. 프로모션 등에 참여하며 갤럭시 Z 폴드5/플립5 구매에 관심을 보였다.

홍대 인근의 SKT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 2층에 조성된 원더플립 미니어처 팝업존에도 많은 고객들이 방문하여 갤럭시 Z 폴드5/플립5의 기능 체험 미션에 참여했으며, 젊음의 거리 답게 20~30대 청년고객들의 방문이 이어졌다.

SKT는 갤럭시Z폴드5/플립5 개통을 할 때 제휴카드와 T안심보상 등 구매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해 최대한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팁과 휴대폰 보험 혜택을 소개했다.

제휴카드로 갤럭시 폴더블5를 70만원 이상 할부로 구매할 경우 캐쉬백 최대 12만 원을 포함, 최대 64.8만 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사용하던 휴대폰을 반납해 할인을 받는 ‘T안심보상’을 선택할 경우 갤럭시 폴드3 256GB 기준으로 최대 66만 원의 중고보상과 추가 15만원의 삼성 특별보상을 포함해 최대81만 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제휴카드 할인과 연계 시 최대 145만 원을 할인 받아 구매할 수 있다.

또, 청년 고객이라면 0 청년 요금제 가입 조건으로 제휴카드로 갤럭시 폴더블5 단말 구매 시 3만 원의 추가 캐쉬백과 T 안심보상 추가 1만 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T모아쿠폰으로 포인트를 활용해 할인을 받는 경우는 전환수수료(5%)를 면제해 주는 프로모션도 제공한다.

SKT는 이동통신 업계 최초로 가입 기간을 확대하고 장기 가입 할인 혜택까지 제공하는 프리미엄 휴대폰 분실파손보험인 ‘T올케어플러스4’를 출시했다.

T올케어플러스4는 기존 상품 대비 이용료를 5% 인하하고, 분실/파손 자기부담금 또한 28%에서 25%로 인하하였다. 이 뿐만 아니라 단말 교체 주기가 늘어나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가입 기간을 3년에서 5년으로 확대하고, 가입 31개월차부터는 보험료를 10% 할인해주는 파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임봉호 SKT 모바일 사업총괄(CMO : Chief Mobile Officer)은 “SKT만의 특별한 혜택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한 ‘5! My WONDERFLIP’ 캠페인이 특히 청년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AI 컴퍼니로서SKT에서만 누릴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와 혜택으로 고객분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