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표도서관에서는 8월 한 달 동안 여름 휴가철에 읽기 좋은 책을 소개하는「여름날의 서재 : 휴가를 떠나는 독서의 순간들」이라는 타이틀로 기획전시를 한다. 

‘책과 함께 보내는 휴가’를 주제로 기획된 이번 전시는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에세이, 소설을 비롯하여 긴 호흡을 가지고 읽어야 하는 인문서, 온 가족이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그림책까지 다양한 분야와 장르로 구성되었다. 또한 보틀북스(진주), 안녕 고래야(양산), 고양이회관(통영) 등 도민이 즐겨 찾는 도내 지역서점도 참여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하였다. 

경남대표도서관, 「여름날의 서재 : 휴가를 떠나는 독서의 순간들」 기획전시 공간 사진=경상남도 제공
경남대표도서관, 「여름날의 서재 : 휴가를 떠나는 독서의 순간들」 기획전시 공간 사진=경상남도 제공

전시실 내에는 어린이들을 위해 포토존을 마련하여 독서와 함께하는 여름의 특별한 순간을 기록할 수 있게 하였으며,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독서 공간은 파도 소리와 계곡 물소리를 들으면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음향 장치를 설치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대표도서관 누리집 및 경남대표도서관 공식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재동 경남대표도서관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여유롭고 즐거운 휴식의 시간을 보내길 바라며, 앞으로도 도내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