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RRO 인터랙티브 스토리 작가 아카데미 1기’ 모집 포스터. 제공=서울경제진흥원
‘NARRO 인터랙티브 스토리 작가 아카데미 1기’ 모집 포스터. 제공=서울경제진흥원

서울시의 문화콘텐츠 산업의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띵스플로우, 밤부네트워크, KBS방송아카데미와 협력하여 ‘NARRO 인터랙티브 스토리 작가 아카데미 1기’에 참여할 작가를 오는 8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NARRO(나로)'는 ‘나로부터 시작되는 이야기’라는 의미의 스토리 메이커를 위한 창작 지원 프로그램으로 서울경제진흥원과 띵스플로우, 밤부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며, KBS방송아카데미가 주관한다.

서울경제진흥원은 분야별 전문 민간기업과 협력하여 콘텐츠의 원천이라고 할 수 있는 스토리와 이를 창작하는 스토리 작가를 대거 발굴하여 작가 커뮤니티 조성 및 멤버십 혜택 제공을 통해 NARRO를 스토리 작가들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는 목표다. 올해 처음으로 모집하는 NARRO 1기는 ‘인터랙티브 스토리 작가 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인터랙티브 스토리에 특화된 작가를 발굴 및 육성할 계획이다.

‘NARRO 인터랙티브 스토리 작가 아카데미 1기’ 접수는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별도 모집 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스플 스튜디오’에서 구상하는 인터랙티브 스토리 1화 제작 및 300자 이상의 시놉시스가 포함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인터랙티브 스토리 작가 과정(3개월) 수강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의 기성작가는 물론 신인 작가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전대현 서울경제진흥원 콘텐츠본부장은 “NARRO는 스토리 작가 발굴 및 체계적인 성장 지원을 위한 새로운 시도”라고 강조하며 “원천IP 기반의 콘텐츠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해 스토리 작가를 발굴 및 육성하여 콘텐츠 제작사와 작가를 이어주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다각적인 지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NARRO 인터랙티브 스토리 작가 아카데미 1기’ 모집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