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링턴 플레이스 진사 투시도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 투시도

부동산 시장이 혼란기를 겪고 있다. 특히 네임벨류가 없는 건설사들이 분양하는 단지들은 사업이 취소되거나, 입주에 문제가 생겨 수요자들의 고민이 더욱 깊어지고 있다. 이에 신용이 높은 건설사가 공급하는 신규 분양으로 수요자들의 눈길이 쏠리고 있다.

신용이 없는 건설사가 공급하는 단지는 입주 시에도 문제다. 누수, 오물 발견 등 입주 시기에 문제점이 발견되는 아파트가 늘고 있어서다. 신용이 없는 건설사일수록 체계적인 공사 과정과 우수한 인력 채용 등에서 문제를 일으키는 경향이 높다는 것이 업계 전언이다. 이에 수요자들은 아파트를 분양받기 전 건설사 신용에 대해 더욱 신경 쓰게 될 전망이다.

최근에는 효성중공업이 공급하는 ‘해링턴 플레이스’ 단지가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효성중공업은 나이스신용평가에서 회사채 A등급(안정적)을 받을 만큼 안정적인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해링턴 플레이스 브랜드는 과거 2016년 친환경건설 산업대상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고, 2016~2018년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의 명예도 안았다.

이어 2018년 서울특별시 환경상 최우수상, 2019~2021년 한국소비자협회 올해의 최고브랜드 대상, 한경주거문화대상 고객만족 대상, 2020년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2021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조선일보 미래건축문화대상, 2022년 고객사랑 브랜드 대상 등을 수상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신뢰도 높은 브랜드를 인정받았다.

이렇다 보니 효성중공업이 공급하는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2개 블록 12개동, 전용면적 74~100㎡ 총 992세대(1블록 355세대, 2블록 637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단지는 남향 위주 동 배치로 채광 및 통풍이 좋고, 알파룸, 팬트리, 3면발코니(일부 타입) 등 집안 곳곳에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또한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연습장, 샤워실(남·여), 락카룸(남·여), 썬큰과 연계되는 휴게실, 카페테리아, 주민카페, 돌봄센터, 스터디룸 등을 커뮤니티도 마련했다.

한편, 효성중공업의 해링턴 플레이스는 2020년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아파트 대상, 2021년 조선일보 미래건축문화대상 고객만족(아파트)부분 대상,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고객만족(아파트) 부분 대상, 한국소비자협회 올해의 최고 브랜드 대상, 2022년 미래건축 문화대상 대상 등을 수상해 소비자들에게 인정을 받아온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다. 이번에 대구 동구에 해링턴플레이스동대구가 입주를 시작하는 등 전국에서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