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임지헌 센터장, 이용규 센터장 / 제공=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왼쪽부터 임지헌 센터장, 이용규 센터장 / 제공=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임지헌, 이하 센터)는 25.(화)일 정선군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이용규)와 ‘강원특별자치도 도시재생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질적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임지헌 센터장, 이용규 센터장이 참석해 도내 도시재생을 통한 지역성장과 사회적경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필요한 제반업무에 대한 상호교류에 서명했다.

이로써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추후 ▲전문가 네트워크 공유 및 연계 ▲협업사업 발굴 ▲공동연구 개발 및 기획 ▲기초현황자료 공유 등에 협력 할 예정이다.

특히 도시재생 사업은 경제적 가치뿐만 아니라 사회적·공간의 가치를 높이는 사업인 만큼 사회적경제와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속가능하고 건강한 마을과 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임지헌 센터장은 “이번에 진행한 정선군도시재생센터와 협업을 통해 앞으로 강원지역의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사업과 사회적경제 간 긴밀한 교류와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용규 센터장은 “강원특별자치도 사회적경제의 전문기관과의 협업으로 도시재생센터의 공익성과 기업성을 더 한층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센터는 2022년부터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와 함께 신규기업 발굴 및 판로개척과 확대를 통해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한 도시재생 사업고도화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