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민복지관과 장애인표준사업장 ㈜우리행성이 ‘제1회 발달장애인 그림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발달장애인의 문화예술활동 참여 및 사회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고, 실력 있는 발달장애인 디자이너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며, 만 15세 이상의 발달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참여자 중 대상 수상자(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 최우수상 수상자(2명)에게는 상금 50만원을 수여하는 등 총 36명에게 상금 및 소정의 상품을 수여한다. 또한 입선을 포함한 모든 수상자의 작품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이음갤러리에서 9월 21일부터 9월 23일까지 3일간 전시될 예정이다.

공모전 접수 마감은 8월 25일까지이며, 공모전과 관련된 세부 사항 및 제출서류는 성민복지관 홈페이지 또는 ㈜우리행성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을 공동주최하는 성민복지관은 지난해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하트-하트 재단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지원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의 후원을 통해 '디자인아트-잇다'를 시작으로 발달장애인 디자이너 양성 및 문화예술활동 참여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공동주최사인 ㈜우리행성은 사회복지법인 성민이 설립·운영하는 장애인표준사업장으로, 카페와 베이커리, 원예, 디자인, 장애인예술단 운영 등 다양한 영역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삼구아이앤씨, 파킹클라우드㈜, AJ렌탈서비스㈜, 엘리스그룹, 아워홈의 미술단원에게 전문적인 교육훈련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