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피칭 딜리버리 컨설팅 포스터. 제공=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투자 피칭 딜리버리 컨설팅 포스터. 제공=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재)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송용준, 이하 부산창경)는 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에게 IR 피치덱(Pitch Deck) 제작과 IR 피칭 역량 강화를 위한 멘토링을 지원하는 ‘투자 피칭 딜리버리 컨설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투자 피칭 딜리버리 컨설팅’은 부산창경의 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중 우수기업을 발굴하여 IR 피치덱 제작 지원과 역량강화를 통해 실질적인 투자 유치 기회에 대비하고, 투자 유치의 장을 마련하는 지원 프로그램이다. 

부산창경이 주관하고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전문 기업인 ‘㈜스파크랩’이 피칭 및 데모데이 운영 노하우를 통해 투자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후속투자 유치를 위한 IR 멘토링을 진행하며, ‘이아그래픽스’가 IR 피치덱 제작을 전담한다. 

지난 17일부터 투자유치에 관심이 있는 우수 창업기업 15개사를 선발하기 위해 현재 모집 중에 있으며, 오는 7월 28일에 선발 결과를 알리고 본격적인 지원을 시작할 예정이다. 초기 창업기업의 실질적인 IR 역량 향상을 위한 △기업진단, △BM 진단, △IR 피치덱 스크립트 구성, △IR 피치덱 제작, △IR 피칭 역량 강화 등 총 5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기업 대상으로 향후 약 3개월간 기업당 4회의 IR 전문 1:1 멘토링 및 IR 피치덱을 제작을 지원하고, 11월 중 기업들에게 최종 IR 피치덱 결과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액셀러레이터 전문 기업 ‘㈜스파크랩’과 PPT 제작 전문기업 ‘이아그래픽스’를 통해 각 창업아이템에 맞추어 컨셉 개발, 스토리 기획 및 스토리텔링 전략, 디자인 등 창업기업별 맞춤형으로 제작하여 완성도 높은 IR 피치덱 제작 지원이 핵심이다.

부산창경 신혜인 PM은 “본 프로그램은 부산창경 패키지 사업 내에서 지난 2년간 지원한 결과 창업기업들의 정성적 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프로그램으로, 올해도 지원하게 된 만큼 투자를 준비하는 초기 창업기업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이 기회를 통해 초기 창업기업이 성공적인 데뷔 무대 기회를 가지는 초석이 되기를 바라며,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창업기업이 필요한 사업을 찾아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