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컬러풀산지 페스티벌 포스터 사진=제주특별자차도 제공
제주 컬러풀산지 페스티벌 포스터 사진=제주특별자차도 제공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오는 29일부터 8월 13일까지 제주시 탐라문화광장 일대에서 ‘2023 컬러풀산지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컬러풀산지 페스티벌은 2021년부터 탐라문화광장 일대에서 진행된 대표적인 제주 원도심 야간축제다.   

올해 축제는 국내 유명 뮤지션이 출연하는 야간콘서트, 인문학 콘서트, 산지마켓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통해 전 연령층과 취향을 아울러 한여름 밤의 더위를 날려버릴 다채로운 문화관광행사를 선보인다. 

올해 행사로는 제주 역사·문화를 주제로 한 토크 콘서트, 지역 러닝 단체와 함께하는 원도심 나이트런, 국내 유명 뮤지션과 함께하는 야간공연, 지역주민이 만들어가는 산지마켓과 버스킹이 예정돼 있다.

오는 29일부터 8월 13일까지 매주 주말마다 중고의류, 먹거리, 공예품 등 지역주민 중심의 산지마켓(오후 5시 ~ 9시)이 진행된다.  

이번 산지마켓과 연계해 행사기간 다양한 장르의 지역뮤지션이 출연하는 야간버스킹(오후 5시 ~ 9시)도 열린다. 

또한, 8월 5일에는 각 분야별 연사를 초청해 역사, 문화, 자연풍경, 미식 등 제주의 자원을 주제로 한 인문학 콘서트(오후 5시~ 9시)가 탐라문화광장 일대에서 열린다. 
 
8월 12일에는 북수구 광장에서 장기하, 강산에, 카더가든 등 국내 유명 뮤지션이 출연하는 산지 야간콘서트(오후 5시 ~ 9시)도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8월 6일과 13일에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원도심 로컬문화로 자리잡은 러닝․워크 콘텐츠인 ‘산지 나이트런’(오후 5시 ~ 9시)이 전개된다. 

산지 나이트런은 5㎞와 6.5㎞ 코스로 구성된 비경쟁 행사로, 산지천, 탑동, 용두암, 부두 구간 등을 걷고 뛰면서 참가자들이 각종 미션을 수행하며 추첨을 통해 러닝화 등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북수구 광장 주변에서 포켓몬 팝업스토어 및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컬러풀산지 페스티벌 관련 자세한 사항은 도 공식 관광정보포털 ‘비짓제주’ 또는 제주관광정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