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①]

강원도 사회적경제 - 공공기관

'협업'으로 노래하는 '상생'

 

[카드뉴스 ②]

사회적경제 협업에 나서는 공공기관들

공공기관의 사회적가치 창출은 지역발전을 선도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치 창출을 위한 공공기관의 역할은 보다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사회적가치를 확대하고 동반성장하기 위해 사회적경제와 협업하는 공공기관들의 사례도 늘고 있는데요. 맞잡은 두 손으로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 강원도 사회적경제와 공공기관의 협업사례를 소개해봅니다.

 

[카드뉴스 ③]

 코레일 강원본부와 함께!
KTX강릉역 '강원곳간'

'2018 평창동꼐올림픽' 기간 동안 강원도 사회적경제 상품을 홍보하는 역할을 맡았던 KTX강릉역사 내 강원곳간 매장은 올림픽 레거시(유산)이자 역 시설을 활용한 사회적기업 지원사업의 성공적인 모범사례로 꼽힙니다.

 

[카드뉴스 ④]

코레일 강원본부와 함께!
협업사례

- KORAIL 강원본부-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강원도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한 '아름다운 동행'

- 한국철도 강원본부, '동해산타열차'로 사회적기업과 함께 즐거운 여행

 

[카드뉴스 ⑤]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함께!
HIRA+강원JOBs

'HIRA+강원JOBs'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심사평가원 노동조합-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양질의 일자리 창출호 사회적경제 인재를 육성하고, 공공기관의 사회책임경영을 구현하는 사업입니다. '공공기관노사협력 지역사회공헌'의 모범사례로, 만족도도 높은 사업입니다.

 

[카드뉴스 ⑥]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함께!
협업사례

2023년 'HIRA+강원JOBs', 성과확산 위해 지원 규모 확대 심사평가원ㆍ노동조합 일자리 지원금 출연, 道센터 교육ㆍ컨설팅

 

[카드뉴스 ⑦]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과 함께!
사회적금융

민관이 함께 조성하는 강원 사회적경제연대기금에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이 함께합니다. 올 연말까지 모두 10억 원의 사회적금융 기금 조성을 목표하고 있는 강원사회적경제연대는 물론 세계적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사회적경제 기업들에게 반가운 희소식입니다.

 

[카드뉴스 ⑧]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
액셀러레이팅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사회투자의 사회적경제조직 지원사업 '건이강이 Scale -UP(2021~2022)'은 보건ㆍ복지 분야의 사회적경제 조직을 대상으로 성장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입니다. 1~2기 14개 기업을 선정해 성장지원금을 전달하며, 공공기관의 지역사회 상생협력 모델 사례를 남겼습니다.

 

[카드뉴스 ⑨]

사회적경제와 공공기관의 다양한 협업 사례는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더 건강하게 합니다.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을 위한 사회적경제-공공기관 협업이 다양성을 갖고 더 많이 탄생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