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어딥-큐 제품사진. 제공=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선, 이하 제주센터)는 투자기업인 에어딥(대표 김유신)이 IoT 기능이 없는 에어컨을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지능형 에어컨 제어기 ‘에어딥-큐’(AirDeep-Q)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에어딥-큐는 IoT기능이 없는 구형 에어컨을 손쉽게 원격제어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특히 ‘펫케어-댕댕이-모드’ ‘공무원-에너지-절감모드’와 같은 AI모드도 이용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이고 에너지 절감 효과도 거둘 수 있다.

제주센터는 투자기업인 에어딥 신제품을 직접 사용해보고 편의성을 실증하기 위해 에어딥-큐 50여 개를 센터 곳곳에 설치했다. 이를 바탕으로 내방객과 창업생태계 관계자에게 제품과 그 편의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에어딥 큐를 설치한 에어컨은 에어컨은 실내 온도/습도 등의 정보를 수집한다. 수집된 정보는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관리에 용이하다.

에어딥 김유신 대표는 “올여름 폭염이 예상되는 가운데 편리성은 물론 전기료 절감 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에어딥-큐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좋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를 비롯한 공공기관, 학교, 기업 등 다양한 공간에 설치를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