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월 1일 개장하는 경포해수욕장 사진=강릉시청 홈페이지 캡쳐
오는 7월 1일 개장하는 경포해수욕장 사진=강릉시청 홈페이지 캡쳐

강원특별자치도 환동해본부에 따르면 도내 해수욕장은 7월 1일 경포해수욕장을 시작으로 같은 달 14일까지 차례로 개장해 속초시를 마지막으로 8월 27일까지 86개소가 운영된다.            

강원특별자치도와 동해안 6개 시군은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장 운영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시군별 특색 있고 차별화된 해수욕장 운영으로 방문객 증가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간략하게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강릉시 : 안목과 남항진 해수욕장에 반려견 전용풀장 및 애견동반 해수욕장 조성 
  - 동해시 : 망상해수욕장에 서핑비치와 어린이 물놀이장 운영      
  - 속초시 : 속초해수욕장에 재활용품 활용 소품 제작 등 탄소중립해수욕장 조성
  - 삼척시 : 삼척해수욕장 백사장에 어린이 놀이터 운영
  - 고성군 : 봉수대해수욕장에 해안선 레저스포츠 페스티벌 개최
  - 양양군 : 광진해수욕장에 멍비치 및 장애인 해수욕장 캠프 운영 

이와 관련하여 환동해본부는 6월 19일에 개최한 해수욕장 개장대비 관계기관 점검회의를 통해 해수욕장 개장 전 준비태세를 점검하고 안전한 해수욕장 운영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일본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에 대비하여 도내 해수욕장 중 방문객이 많은 경포와 속초해수욕장에 대해 해수욕장 개장 전 방사능 검사 및 결과 발표를 통해 국민들의 불안감을 적극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강원특별자치도환동해본부 관계자는 “올해는 코로나19 엔데믹 전환 후 맞는 첫 여름 휴가로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것에 대비하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니 강원도 동해안에서 가족·연인들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