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로고
중소벤처기업부 로고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14~17일(현지시간) 동안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고 있는 ‘비바테크놀로지 2023’(이하 ‘비바텍’)에서 한-불 오픈이노베이션 활성화를 위해 프랑스 글로벌 대기업과 릴레이 소통을 했다.

세계 최고 명품그룹 ‘LVMH’의 베르나르 아르노 회장은 K-스타트업 통합관에 방문하여 스타트업 부스를 둘러본 후, 이영 장관과 K-스타트업과 LVMH 간 오픈이노베이션 협력에 관하여 논의하였다.

이어 이영 장관은 3D 소프트웨어 기업 ‘다쏘시스템’의 파리 본사에 방문해 베르나르 샬레 회장과 다쏘시스템에서 ‘(가칭)바이오텍 이노베이션 센터(Biotech Innovation Center)’를 세계 최초로 한국에 설치하는 것에 대한 구체적인 협의를 진행했다.

이후, 이영 장관은 ‘에어리퀴드’ 본사를 방문해 올해 6월 프랑스 산업연맹(MEDEF) 의장에 취임한 프랑수아 재코 회장과 한·불 혁신기업 간 교류 확대 및 스타트업 육성 협업에 관해 논의했다.

또한, 옥외미디어 광고를 전문으로 하는 글로벌 선두기업인 ‘제이씨데코’와 홍보 및 실증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이영 장관은 “프랑스를 비롯해 유럽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가진 글로벌 기업과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프랑스 방문을 계기로 우리 벤처‧스타트업들과 프랑스 대기업 간 오픈이노베이션이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