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X재단이 LINC 3.0 산학연협력 DX거버넌스 참여하는 9개의 전문대학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SDX재단
SDX재단이 LINC 3.0 산학연협력 DX거버넌스 참여하는 9개의 전문대학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SDX재단

SDX재단(이시장 전하진)이 LINC 3.0 산학연협력 DX거버넌스 참여하는 9개의 전문대학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ESG∙탄소중립 인재양성 및 공동연구’를 함께 진행하기로 하였다.

LINC 3.0 산학연협력 DX거버넌스는 산학연 협력을 도모하는 대학문화를 이끌고 참여 대학과 지역경제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협력체계 구축하기 위한 교육부의 3단계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이다. DX거버넌스에는 강원도립대학교, 경민대학교, 구미대학교, 부산과학기술대학교, 부산보건대학교, 순천제일대학교, 인천재능대학교, 전남과학대학교, 한양여자대학교 등 9개 대학 LINC 3.0사업단이 참여하고 있다.

협약식은 지난 26일 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서 SDX재단 전하진 이사장과 이상석 부산과학기술대학교 부총장(LINC 3.0사업단장), 신향숙 SDX교육연구원장을 비롯해 DX거버넌스 참여대학 LINC 3.0 사업단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SDX재단 전하진 이사장은 “기후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민간주도의 지속가능한 발전이 절실한 지금 전국에 있는 LINC 3.0 DX거버넌스 참여 대학들과 함께 다양한 지역에서 기후 전문가를 양성한다는 것은 큰 의미를 가진다.”라며, SDX교육연구원이 중심이 되어 산학연이 함께 중소·중견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후기술 실증화 및 ESG 교육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