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대한 프랑스 문학세계, 프랑스 공쿠르상 수상작展 포스터. 제공=문화체육관광부
담대한 프랑스 문학세계, 프랑스 공쿠르상 수상작展 포스터. 제공=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도서관과 주한프랑스대사관은 5월 25일부터 6월 25일까지 국립중앙도서관 본관 1층 전시실에서 '담대한 프랑스 문학세계, 프랑스 공쿠르상 수상작展'을 공동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세계 3대 문학상 중 하나인 프랑스 공쿠르상 수상작 소개를 통해 대담하고 독창적인 프랑스 문학을 조명하고, 국립중앙도서관 소장 국가장서의 가치를 국민과 함께 향유하고자 기획되었다. 

공쿠르상(Prix Goncourt)은 903년 에드몽 드 공쿠르에 의해 제정된 프랑스 문학상으로 스웨덴의 노벨문학상, 영국의 맨부커상과 함께 세계 3대 문학상으로 불린다.

국립중앙도서관은 매년 주한외교단과의 협력전시를 통해 전 세계 우수한 문화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오고 있다. 특히, 금년에는 주한프랑스대사관과의 공동전시를 통해 K-문학 장서들의 보고인 국립중앙도서관에서 문화강국 프랑스의 문학세계가 펼쳐지게 되어 더욱 뜻깊다. 

매주 목요일 3시에는 전시 상세 설명을 진행하고, 전시설명회에 보다 많은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하철역과 도서관 간의 셔틀차량도 운영한다. 이는 국립도서관의 대국민 접근성 개선을 위해 추진되는 문체부와 국립중앙도서관의‘국민 품으로 다가가는 K-도서관’실천계획의 일환이다.

국립중앙도서관 조설희 국제교류홍보팀장은 “프랑스와의 문학적 공유를 기반으로 한 이번 전시를 통해 양국의 문화교류가 더욱 활발해지길 기대하며,‘국민 품으로 다가가는 K-도서관’의 가치를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