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너부대 청소년 도시탐방학교 / 사진=광명시 홈페이지, 기사의 내용과 관련이 없습니다.
광명시 너부대 청소년 도시탐방학교 / 사진=광명시 홈페이지, 기사의 내용과 관련이 없습니다.

경기 광명시는 '사회적경제 협동화 지원사업'을 신규로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시작하는 관련 사업은 '광명 형 통합돌봄서비스'와 '사회적경제와 함께하는 불편한 마켓' 등 2개 컨소시엄으로 구성된 가운데 지역을 기반으로 운영한다.

'광명 형 통합돌봄서비스'는 병원 동행·진료 동행 사업자인 ㈜안녕, 수리·청소·방역 업체인 크린환경㈜, 유기농 친환경재료로 음식을 제공하는 구름산협동조합, 재가노인복지시설 한울협동조합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진행한다.

서로 협업하면서 병원 동행, 방문요양, 식사, 청소, 목욕, 간병 등을 연계한 통합돌봄서비스를 12월까지 추진한다.

'사회적경제와 함께하는 불편한 마켓'은 한식 제조 판매 마을기업인 협동조합 담다와 제로웨이스트 제품 업체 ㈜미앤드, 목공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위드플러스, 광명시 사회적경제사회적협동조합이 협업과 연대를 통해 운영한다. 

특색 있는 지역 제품을 발굴하고 '광명시 사회적경제 플리마켓'을 브랜드화해 고객층을 확보, 참여업체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는 것이 목표이다. 오는 6월과 8월에 플리마켓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2개 컨소시엄에는 각각 1300만 원의 사업화자금이 지원되는 가운데 홍보비와 제품개발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