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 어린이도서관 전경=어린이도서관 제공
서울특별시교육청 어린이도서관 전경=어린이도서관 제공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어린이도서관(관장 이미정) 어린이날 및 도서관 개관 44주년(54)을 맞이하여 어린이주간인 51()부터 57()까지 다채로운 체험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와 가족들이 온몸으로 즐길 수 있는 놀이, 공연, 전시, 체험 등 다양한 행사로 구성되어 도서관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며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융합 운영으로 놀이마당, 문화마당, 배움마당, 체험마당, 정보마당의 42종 프로그램이 어린이도서관 관내와 앞마당에서 진행한다.

놀이마당 도서관 앞 놀이터(5.1.)는 로드기차, 회전그네, 키즈라이더, 초대형 바운스, 에어 스포츠(농구, 축구, 사격) 버블 체험 등으로 구성되어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문화마당에서는 마술공연 책 읽어주는 미술관(5.1.), 디지털 명화 전시 그날의 빛 인상주의, 빈센트 반 고흐(5.1.~5.7.), 동극 우리는 친구(5.6.) 9종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배움마당에서는 그림책 작가 박규빈 작가와 함께 읽는 왜 띄어 써야 ?(5.6.), 루치루치 작가와 함께 읽는여섯 살 친구(5.6.) 등이 운영되고 체험 마당에서는 개관 44주년 기념 어린이 창의예술 놀이터(5.6.), 어린이도서관 스탬프 랠리(5.2.~5.4.) 13종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정보마당에서는 가족의 모양이라는 주제로 사서가 추천하는 가족 다양성에 관한 그림책 북큐레이션이 진행된다.

모든 행사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어린이의 안전을 위해 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학습포털 에버러닝을 통해 사전 접수 후 참여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교육청어린이도서관(관장 이미정)이번 행사가 도서관에서 책과 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어린이도서관은 어린이와 함께 성장하며 미래를 열어가는 공간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