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교육재단(이사장 선종학)은 2023년 ‘톡!톡!톡!(talk) 가족소통캠프’ 참가 가족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톡!톡!톡!(talk) 가족소통캠프’는 인성교육을 접목한 숲 체험 활동을 통해 부족했던 가족 간 이해와 소통의 시간을 제공하고 친환경 활동으로 가족의 인성을 강화하고자 실시하는 교보교육재단의 ESG 추진 전략 중 하나이다. 청소년의 인성을 키우고 가족 간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협력을 맺고 전국 국립숲체원에서 진행하고 있다.  

올해 가족소통캠프는 4월부터 11월까지 총 28회, 참가 가족 1200여 명을 대상으로 국립춘천숲체원, 국립산림치유원 등 전국 6개 국립숲체원에서 진행된다. 특히 일과 삶을 중시하는 워라밸 수요 증가에 맞춰 전국 단위로 확대해서 운영한다.

캠프에서는 산림치유 활동을 비롯해 가족 간 소통을 높이는 특별프로그램 ‘톡!톡!톡!(talk) 공감시간’이 진행된다. 톡!톡!톡!(talk) 공감시간은 서울대학교 윤리교육과 정창우 교수 연구팀이 개발한 보드게임으로, 가족 간 소통 증진과 정서적 유대감을 높이는데 특화된 프로그램이다. 뿐만 아니라 자연물을 활용한 숲 가족놀이, 우리 가족 미션 레이스 등 다양한 숲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2023년 ‘톡!톡!톡!(talk) 가족소통캠프’는 초등학생 이상 자녀가 있는 가족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현재 1~3차 캠프 참가 가족을 모집 중이다. 19일까지 교보교육재단 홈페이지 https://www.kbedu.or.kr/ 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