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소셜펠로우 11기./출처=LG소셜캠퍼스, 피피엘
LG소셜펠로우 11기./출처=LG소셜캠퍼스, 피피엘

사단법인 더좋은세상 피피엘이 운영하는 LG소셜캠퍼스가 환경 분야를 이끌어갈 LG소셜펠로우 12-1기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LG소셜펠로우는 LG화학과 LG전자가 공익성이 높고 혁신적인 친환경 분야 사회적경제 기업을 발굴, 육성,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LG소셜펠로우 12-1기 기업에 선정되면 최대 5000만원을 지원하며 리딩그린(Leading Green) 액셀러레이팅을 통해 친환경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한다. 리딩그린 액셀러레이팅은 합동 컨설팅 및 개별 맞춤형 컨설팅, 투자 IR과 사후 관리 모듈을 제공하며 펠로우 기업의 역량 강화와 네트워크 구축 등 성장 가속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함께 모색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는 △식스티헤르츠 △딜리버리랩 △리하베스트 △비욘드넥스트 △리그넘 △초록별 △에코펄프 △오이스터에이블 △루나써클 △오셰르 등이 11기로 선정됐다. 이들 기업은 리딩그린 액셀러레이팅 이후 임팩트 투자사에서 총 95억5000만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으며, 평균 매출액이 238%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허 출원을 비롯한 임팩트기업 인증 및 사업 협력 등이 46건, 신규 고용 창출 59명, 대통령상·국무총리상·장관상 및 국내·외 경연 대회 수상도 21건에 달했다.

신청 대상 기업은 ▲(예비·인증)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소셜벤처 등 사회적경제기업이며, 법인 사업자를 포함한 연구 개발 벤처기업도 가능하다. 환경 분야 기업은 우대한다. 신청은 18일 까지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식을 다운받아 접수하면 된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11일 오후 3시 비대면 온라인 설명회에서 안내받으면 된다.

LG소셜캠퍼스가 환경 분야를 이끌어갈 LG소셜펠로우 12-1기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출처=LG소셜캠퍼스, 피피엘
LG소셜캠퍼스가 환경 분야를 이끌어갈 LG소셜펠로우 12-1기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출처=LG소셜캠퍼스, 피피엘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