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이 ‘2018년도 제6기 충남 사회적경제 학습동아리’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사회적경제 학습동아리는 지역사회 또는 시민사회의 이해 당사자들이 다양한 생활경제의 필요를 충족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해 사회적경제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공유하는 모임이다.

지원 대상은 사회적경제 입문 학습 동아리 15팀과 기업 학습 동아리 25팀 등 총 40팀이다.

입문 학습동아리는 사회적경제를 이해하고 사회문제 해결에 관심 있거나 사회적경제 조직 창업?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5인 이상의 모임이면 지원 가능하다. 충남지역 내 사회적경제 취업?창업에 관심 있는 청소년?대학생?청년 동아리, 충남 사회적경제 중간지원 조직 및 당사자 조직 활동가 등 5인 이상 모임도 해당된다.

기업 학습동아리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실무자 및 임원 업종별?분야별 사회적경제 기업 연합인 등 5인 이상의 모임이면 지원할 수 있다.

선정팀에는 오는 12월까지 도서구입비, 강사비 등 학습 모임에 필요한 비용을 모임 당 200만원 한도에서 지원한다. 활동에 대한 중간점검을 거쳐 성과발표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희망자들은 연구원 홈페이지(www.cni.re.kr)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글. 양승희 이로운넷 기자
사진제공. 충남연구원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